신한은행, 창업40주년 맞아 키자니아와 ‘100키조’ 제공 이벤트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창업40주년 맞아 키자니아와 ‘100키조’ 제공 이벤트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2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창업 40주년을 맞아 신한은행이 키자니아와 함께 '특별 기념 키조 FLEX'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창업40주년 맞아 키자니아와 ‘100키조’ 제공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창업 40주년을 맞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와 손을 잡고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자니아와 함께하는 특별 기념 키조 FLEX’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되는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자체 화폐인 키조를 사용하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신한은행과 키자니아는 코로나 엔데믹으로 서서히 외부 활동이나 체험시설 방문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발행한 100키조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7월7일까지 진행하며 신한 쏠(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공된 쿠폰은 7월7일까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 중인 신한은행 부스에서 100키조와 교환 가능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신한은행과 키자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어린이들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직업 체험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고객의 자연스러운 금융 교육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우리은행,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정산은행 서비스 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의 항공결제대금 정산은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IATA는 각국 민간항공사의 운임 결정과 정산을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 단체로, 120여개국 290개의 회원 항공사를 보유하고 있다. IATA 아시아태평양본부는 지난해 6월 한국시장 정산은행으로 우리은행을 최종 선정했으며, 이에 연 12조원에 달하는 항공결제대금 정산업무를 단독 수행하게 됐다.

우리은행의 새로운 IATA 정산은행 서비스는 프로세스 자동화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항공운임을 정산하고, 여행사와 화물대리점을 위한 통장과 지급보증 등 전용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전용 웹 플랫폼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 △지급보증 간편 신청 △전용상품 안내 △고객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선진시스템과 금융서비스로 IATA와 함께 안정적인 정산서비스를 운영하고, 정산에 참여하는 항공사와 여행사, 화물대리점에 대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에서 IATA 정산은행 서비스를 시행하게 됨으로써 항공사와 여행사, 화물대리점들의 자금 정산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IATA가 주관하는 신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은행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5년 3월 IATA의 항공권 신결제시스템인 '이지페이 솔루션(Easy Pay Solution)'을 단독 시행,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ATA EASYPAY’는 항공사들에게 정산하는 대금의 입금 기일을 단축해주고 여행사들의 발권과 환불 절차를 간소화한 결제서비스다.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성료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전국 340여개의 구인기업과 20만 2천여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 7~17일 진행된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구직자의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

구직자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면접 대비를 위한 ‘스피치 트레이닝’ 영상 및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도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해 인재 채용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기간 채용을 유지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 방식을 결합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더욱 많은 일자리 연결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IBK기업은행은 ‘i-ONE 자산관리’ 첫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13.9% 금리를 제공하는 금리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 첫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6월20일 이후 처음으로 ‘i-ONE 자산관리’에 가입한 고객으로 i-ONE Bank(개인)앱을 통해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6월22일 오전 9시부터 7월12일까지 가능하다.

선착순 1만7000명에게 직장인우대MY통장 연 10%포인트 특별우대금리(1000명), 연 5%포인트(1000명) 및 연 1%포인트(1만5000명) 특별우대금리쿠폰을 즉석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당첨내용은 i-ONE Bank(개인) 앱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일로부터 3주 이내에 ‘직장인우대MY통장’에 가입하면 특별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행 최초고객, 마이데이터 동의 등 우대조건을 모두 만족할 경우 상품우대금리를 추가로 적용받아 최대 연 13.9%의 금리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직장인우대MY통장은 자산관리가 필요한 직장인을 우대하는 적립식 중금채 상품으로 1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자유적립이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 상품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하나로 모아서 분석·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라며 “IBK생활금융플랫폼인 ‘i-ONE 자산관리’에 대한 많은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올원X플라워' 리뉴얼을 기념해 미니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30일까지 ‘올원X플라워’ 리뉴얼 기념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한국화훼농협과 공동으로 ‘올원X플라워’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이상 방문하고 이벤트 페이지 하단 ‘응모하기’를 완료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한국화훼농협 플로리스트가 직접 만든 ‘미니꽃다발(1만5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특가 판매하는 장미, 소국 등 14종의 절화상품을 통해 고객이 직접 꽃다발을 만들 수 있게 하는 ‘DIY 꽃다발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농협은행 담당자는 “올원뱅크의 생활금융서비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먼저 믿고 찾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h수협은행, ‘ESG 우수기업’ 금리우대 대출상품 출시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 ‘Sh ESG우수기업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h ESG우수기업대출 가입대상은 각 ESG 영역별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성 평가등급 BBB이상 △녹색인증기업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취득기업 △기타 친환경기업 지원업종 해당기업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기금의 사회적경제기업 신용보증서 발급기업 △한국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등급 B+이상인 개인사업자 또는 기업이다.

수협은행은 이같은 요건을 갖춘 기업 중 신용등급, 담보인정비율 등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대해 다양한 우대금리 혜택을 지원하며, 대출한도는 운전자금 소요자금 100% 이내, 시설자금 소요자금의 90% 이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 ESG우수기업대출은 ESG금융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으로 기획했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ESG를 실천하는 착한 기업의 금융파트너로 함께 상생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