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 업데이트
NHN Cloud,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앞서 산나비는 지난 5월 진행된 ‘2022 플레이엑스포’ 오프라인 전시에 참여, 챕터 1과 스피드런 모드를 선보였으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조각감과 액션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챕터 2의 전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챕터 3의 일부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종의 보스 및 스피드런 모드도 함께 경험 가능하다. 특히, 지난 1월 진행된 2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통해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키보드와 패드의 설정 및 게임의 난이도를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산나비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포함한 총 6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1만 5500원이며, 얼리 엑세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7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1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1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야(시간 여행)’는 아군을 승리로 안내하는 싸움꾼 드래곤족 캐릭터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드래곤즈 엔드 버스트’로 자신의 공격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고 전방의 적 하나에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면서 자신의 TP(테크니컬 포인트) 상승 수치도 증대시킨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의 픽업 출현 빈도수가 높아졌다.

아울러 6월 콘텐츠 업데이트로 스토리 제2부 8장 1~5화와 더불어 사이드 스토리 '[스즈나 레인보우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레벨 제한도 기존 196레벨에서 199레벨로 올라갔다. 지역 46’[라텔리 연산・벼랑 위]’, ‘RANK 21용 무기 9종’ 및 ‘린(레인저)’과 ‘마히루(레인저)’의 전용 장비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그 때 그 대화 기억나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50명에게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300개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로,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로 이용자 50명에게 ‘500 쥬얼’을 선물한다.

 

ⓒNHN 제공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govent, 대표 김규태)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NHN 제공

NHN Cloud,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govent, 대표 김규태)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벤트는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산업에서 행사 진행 전반에 필요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 연 100개 이상의 행사들에 비접촉식 현장 등록 키오스크, 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본격적으로 NHN Cloud의 Face Recognition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행사에 참여하는 다수 고객의 출입 관리에 편의를 제공하며 NHN Cloud의 AI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협업을 시작으로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NHN Cloud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자체 개발되었다. 얼굴 감지 및 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 및 AI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되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NHN Cloud는 지난 4월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 AI EXPO KOREA 2022를 통해 고벤트와 인연이 되어 공동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NHN Cloud AI본부 박근한 본부장은 이날 "NHN Cloud의 AI안면인식 서비스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으며, 고벤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출입 시스템으로 활용될 예정"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넓은 범주의 고객들에게 NHN Cloud의 AI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일상 속 AI’라는 NHN Cloud의 궁극적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