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英 소비자 선정 ‘최고의 하이브리드차’…벤츠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5년 연속 수상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코리아 XM3, 英 소비자 선정 ‘최고의 하이브리드차’…벤츠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5년 연속 수상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6.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유럽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됐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유럽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됐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XM3, 英 오토 트레이더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선정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유럽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XM3 하이브리드는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오토 트레이더'(Auto Trader)가 발표한 2022년 뉴 카 어워즈(New Car Awards 2022)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이용 경험을 토대로 차량 디자인, 성능, 신뢰성, 운영 비용 등 16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해 도출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고객들은 특히 쿠페 스타일 SUV로 대표되는 XM3의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XM3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친환경차 시장인 유럽에 먼저 선보여져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받고 있다. XM3에 적용된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됐다. 도심 일정 구간에서는 EV 모드 주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선 올 가을 출시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5년 연속 수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과 업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로 인정받는다.

벤츠 코리아는 고품질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행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된 2020년 3월부터 일정 기간 동안 △무상 차량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무상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 기간 연장 등 다양한 고객 안심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틸로 그로스만 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벤츠가 고객 중심 철학에 근거해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과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고 품질 제품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수입차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폭스바겐 유카로오토모빌, 제주유나이티드 후원 협약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은 지난 18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프로축구단 제주유나이티드와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18일 하나원큐 K리그1 2022 16라운드 홈 경기 개최에 앞서 진행됐다. 김주택 유카로오토모빌 폭스바겐 세일즈 본부장과 한중길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유카로오토모빌은 제주유나이티드 홈경기 시 A보드, 해저드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 제주유나이티드와 함께 축구 팬들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주택 본부장은 "제주도 유일의 프로 스포츠 구단인 제주유나이티드와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곧 출시될 폭스바겐의 첫 순수전기차 ID.4를 비롯한 폭스바겐 브랜드의 가치를 전국의 제주유나이티드 팬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