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 보험 ‘19대 가전’으로 확대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손해보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 보험 ‘19대 가전’으로 확대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여름철 농촌 일손돕기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기존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 보험서비스을 확대·개편한 ‘let:안심가전보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 보험 ‘19대 가전’으로 확대

롯데손해보험은 기존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 보험서비스을 확대·개편한 ‘let:안심가전보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가전제품의 수리비용을 보장하는 let:안심가전보험은 기존 자사 보험서비스에 비해 가입대상을 넓혔다. 기존에 가입 가능했던 TV와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 외에도, 세탁기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등 백색가전을 포함한 ‘19대 가전’으로 확대했다.

let:안심가전보험은 롯데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채널인 ‘let:click’ 모바일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월납 형태로 19대 가전제품에 대해 일괄 가입하거나, 일시납 형태로 17대 가전제품에 대해 선택 가입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선택권을 충분히 보장한다.

또한 19대 가전 이외 스마트기기용 플랜을 강화해, 무상 수리(AS) 보증기간 1년이 종료된 이후에도 수리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서비스를 판매한다. 노트북·모니터·태블릿·스마트워치·게임콘솔 등 제품은 최대 2년, 복합기와 홈오디오는 각각 3년과 4년까지 보증기간을 추가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안심가전보험을 통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보장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제공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이 개발한 건강위험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질환 관리와 일상 속 건강습관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니핏 플러스는 크게 '건강체크'와 '일상케어', '만성질환케어'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채택했다. 사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대한 답을 하면 건강 나이와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적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위험도를 알 수 있다. 질환별로 같은 연령대나 성별과 비교한 내 건강 상태와 해당 질환 위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발병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인지하고,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일상케어 기능도 있다. 걷기 등 3가지 운동 미션과 체중 등 6가지 건강습관 입력하는 기록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애니포인트를 제공한다.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룰렛 돌리기와 사다리 타기 방식을 통해 최대 105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면서 앱테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마지막으로 일명 '고고당 케어'라 부르는 만성질환케어도 제공한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연관된 심혈관 나이 개념을 통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현재 심혈관 나이를 확인하고, 운동, 체중, 혈압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생활습관 중 실천할 3가지를 선택해 12주 생활습관 개선 플랜을 설정하게 된다. 애니핏 플러스는 이 기간 생활습관 기록을 독려하고, 12주 후 심혈관 나이를 재계산한 결과를 다시 한 번 제공한다.

한순욱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고객이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구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장(사진 앞줄 왼쪽 두 번째),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 이규학 뱅길이 마을 이장(사진 앞줄 오른쪽 네 번째), 이종욱 농협중앙회 충남세종지역 본부장(사진 앞줄 오른쪽 세 번째)이 헤아림 봉사단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이성구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장(사진 앞줄 왼쪽 두 번째),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 이규학 뱅길이 마을 이장(사진 앞줄 오른쪽 네 번째), 이종욱 농협중앙회 충남세종지역 본부장(사진 앞줄 오른쪽 세 번째)이 헤아림 봉사단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여름철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뱅길이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헤아림 봉사단 30여명은 뱅길이 마을 주민들과 함께 감자, 양파 수확작업 등을 실시하며 농가의 일손을 보탰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홍삼선물세트 60개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 고생하는 농가의 일손을 돕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과 자주 소통하며 다방면으로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