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블소,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NC) 블소,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54번째 신규 캐릭터 ‘칼라’ 추가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여름 맞이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소,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NC)는 블소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Mega Soul’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상위 장신구 아이템인 ‘여의령’과 △강화 재료 아이템인 ‘홍문수 결정 300개’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천하사절 원석 4종’도 받는다.

엔씨(NC)는 15번째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악사’를 업데이트했다. ‘악사’는 현악기를 연주하며 공격을 펼치는 클래스다. 아름다운 연주로 자신을 보호하거나, 동료 캐릭터에게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다. 소리와 진동을 이용해 강력한 원거리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악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고속 성장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봉마 던전 ‘혼돈의 흑신목’도 즐길 수 있다. ‘혼돈의 흑신목’은 가면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파악해 공략할 수 있다. 이용자는 ‘혼돈의 흑신목’을 공략하면 ‘천목반지’, ‘천목귀걸이’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또한 블소는 10주년 기념으로 △’소울 리그’ △’소울 부스트’ △’천하제일 경공대회’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울 리그’는 봉마 던전을 플레이해 획득한 ‘소울 리그 시즌1 부적’을 사용해 점수를 올리는 이벤트다. 달성한 점수에 맞는 티어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그 종료 후 최종 티어에 따른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소울 부스트’ 이벤트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 수행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엔씨(NC)는 기존 보다 짧고 쉬운 미션으로 이벤트를 개편했다. 이용자는 ‘흑월무기’, ‘진 천휘혼’ 등 이전보다 대폭 강화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천하제일 경공대회’는 ‘경공’으로 레이스를 펼치는 이벤트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열린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천하제일 경공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천하제일 경공주화’는 신규 의상 ‘러닝메이트’, 강화 재료 아이템 ‘홍문수 결정’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용자는 △새로운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3’ △1,000여 종의 외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옷장 바로 구매’ △10주년 기념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Tension Up! Grand Festival’ 등의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너스 레벨에 따라 성장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 ‘빛’ ‘암흑’ ‘자연의 힘’ 등 세 가지 패시브 스킬에 더해 ‘영웅’, ‘현자’, ‘왕의 힘’ 스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스킬을 강화하면 물리와 마법 공격력, 마나와 치명 확률,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을 각각 향상시킬 수 있어 전력 향상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월간 레이스’ 시스템을 오픈했다. 게임 플레이 중 ‘스테미너’, ‘청옥’, ‘투사의 증표’, ‘명예의 증표’를 소비하면 ‘레이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 달성 구간 마다 각종 재화와 ‘동영상 시청 패스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도 개선됐다. 보유하고 있는 보석 전체를 일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보석 합성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희귀 펫 조각’ 일괄 소환 기능도 도입해 신속한 펫 소환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장비 제작 시, 사용 재료와 개수를 최대치로 자동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지루한 반복 작업을 최소화했다. 또한, 14일간 게임에 출석하면 ‘캐럿’, ‘라피스’, ‘럭키7코인’ 등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풍성하게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4번째 신규 캐릭터가 23일 등장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54번째 신규 캐릭터 ‘칼라’ 추가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4번째 신규 캐릭터가 23일 등장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칼라’는 거침없고 직설적인 바다의 사냥꾼이며 작살을 이용한 스킬들로 무장했다. 

‘칼라’의 주요 스킬로는 △장전 게이지 충전이 완료되면 작살을 발사해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뒤로 밀치는 패시브인 ‘작살 장전’ △지정한 방향으로 관통형 발사체를 쏘는 '관통 작살' △’칼라’와 연결된 작살을 회수하며 충돌한 대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는 '회수' △지면에 설치된 작살을 사용해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 후 스킬 피해를 주는 '작살 기동' △지정한 지점에 거대한 작살을 설치하고, 근처의 대상들을 사슬로 묶어 대미지를 가하는 ‘구속의 사슬’로 구성됐다.

아울러 '코발트 프로토콜'이 업데이트된 지난 9일 이후 동시 접속자수와 트위치 시청자 그리고 게임트릭스에 집계된 PC방 이용 시간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3일 오후 6시에는 유명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가 참가하는 2022 ER 인비테이셔널 '코발트 프로토콜' 대회'를 진행한다. 

단기 토너먼트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까지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들을 선보인다. 중계방송은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26일까지 PC방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접속하는 이용자는 모든 실험체 이용, 인게임 재화인 ‘에이-코인(A-coin)’ 획득량 증가뿐 아니라 ‘시크릿 보상’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름을 맞이하여 새로 출시되는 스킨들과 함께 썸머 캐릭터 패키지와 한정 이모티콘이 포함된 특별 DLC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소울링커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슈 '라피스'를 추가하는 등 각종 성장 요소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여름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소울링커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슈 '라피스'를 추가하는 등 각종 성장 요소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울링커'는 이용자의 전투를 돕는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이 120에서 140으로 확장됐다. '소울링커' 각성 장비 최고 레벨은 70에서 100으로 상향됐으며, 해당 장비의 강화 단계는 10에서 12로 확장됐다. 소울링커 성장 요소 확장에 따라 전투력 배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달성 전투력 조건 구간 또한 확장된다.

신규 슈(추가적인 능력치는 주는 펫) '라피스'는 독수리를 모티브로 한 펫으로 '물리 관통 방어', '마법 관통 방어'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또, 슈의 교배 최대 가능 횟수가 8회에서 10회로 확장돼, 슈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성물 초월 단계는 1초월에서 2초월로 확장됐으며, 12등급 망토와 문양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니블노츠' 지역에 '미쳐버린 장의사'라는 신규 지역 퀘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칭호 2종을 선보였다.

같은날 넷마블은 28일 출석 이벤트 보상을 대폭 상향했다. 출석 보상만으로도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출석 시 ‘장신구 각성의 빛’을, 28일 모두 출석 시 '전설 질풍의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7월 28일까지 7일만 게임에 접속해도 '블루다이아', '성수(고급)', '저주받은 상자' 등을 증정하며, 같은 기간 '한여름 축제 폭탄 보드' 이벤트로 '메티움 해상 구조대 방어구 교환권', '메티움 해상 구조대 무기' 등을 지급한다.

길드 상점에 있는 잡화 상인은 특정 아이템을 300마나스톤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획득한 '행운의 여름 코인'으로 '혼돈의 피(고급)', '고대 이성의 불꽃', '전설 포쿠 질풍의 열매'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