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CF 공개…이디야커피, ‘이디야 아이스’ 2종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CF 공개…이디야커피, ‘이디야 아이스’ 2종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가수 김종국 모델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동원F&B
가수 김종국 모델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동원F&B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CF 공개

동원F&B가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의 두 번째 TV CF를 24일 공개했다.

이번 CF는 ‘요즘 사람이 먹는 건강한 캔햄’이라는 콘셉트로,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리챔 더블라이트의 건강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췄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모델 김종국은 광고에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챔 레시피를 소개한다. 광고에는 리챔 더블라이트와 아보카도, 토마토, 치즈 등을 활용한 ‘아보카도 리챔버거’, ‘리챔 프레제’ 등 다양한 리챔 요리가 등장한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아이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과일 음료 ‘이디야 아이스’ 2종을 24일 출시했다.

이디야 아이스는 가맹점 인기 메뉴인 블렌딩티 콘셉트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음료로, 두 가지 과일을 조합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으로 자몽오렌지, 레몬자두 2종으로 구성됐다. 자몽오렌지는 상큼한 자몽과 오렌지를 배합했으며, 레몬자두는 레몬과 자두가 어우러진 음료다.

해당 제품은 24일부터 이디야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등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된다.

교촌, 스포츠 유망주에 1인당 150만 원 지원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스포츠 꿈나무 2기로 선정된 17명에게 1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했다. 장학생 17명은 충주교육지원청을 통해 충주 내 초등학교, 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이 스포츠 꿈나무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교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고 이웃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에프엔씨, CU와 손잡고 국탕류 간편식 출시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편의점 브랜드 CU에서 판매할 파우치 형태의 국탕류 간편식 3종을 24일 출시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해부터 CU 간편 조리식 브랜드 ‘팔도한끼’의 국탕류 간편식에 들어가는 육수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바로 끓이거나 데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이다. 종류는 ‘서울식 설렁탕’, ‘완도식 소고기미역국’, ‘수원식 우거지감자탕’ 등 총 3종이다. 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을 운영하는 이연에프엔씨의 노하우를 활용했다.

이번에 국탕류 간편식 3종이 추가 출시되면서 CU에는 이연에프엔씨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이 10종으로 늘었다.

BBQ, 성남장애인복지관에 치킨 200마리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3일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치킨 50마리를 전달했다.

이날 진행된 기부는 지난 16일 1차 전달에 이은 2차 전달로, 현재까지 누적 100마리의 치킨이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BBQ는 오는 30일과 내달 7일 각각 50마리씩 추가 기부 예정으로, 총 4회차 동안 200마리를 후원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팬데믹은 끝나가지만 기존에 코로나19로 소외됐던 지자체 시설들의 상황은 아직 회복되지 않았음을 느꼈다”며 “점차 치킨릴레이를 확대해 전국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