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2021년 그룹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유비케어,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2021년 그룹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유비케어,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대웅바이오-큐티스바이오, 친환경 약물소재 개발·상업화 협약 체결

대웅제약은 지난 24일 삼성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대웅바이오-큐티스바이오와 함께 '합성생물학 기술과 바이오 파운드리를 활용한 친환경 지속가능 약물소재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24일 삼성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대웅바이오-큐티스바이오와 '합성생물학 기술과 바이오 파운드리를 활용한 친환경 지속가능 약물소재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24일 삼성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대웅바이오-큐티스바이오와 '합성생물학 기술과 바이오 파운드리를 활용한 친환경 지속가능 약물소재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대웅바이오 및 큐티스바이오와 3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기존 기술인 화학합성 또는 동물 유래 추출 기반의 약물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미생물생합성 공정기술을 통한 약물소재 개발과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올해 세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 공유 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사회책임경영의 지향점으로 수립했다.

특히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더불어 전 그룹사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 및 검증범위를 Scope3까지 확대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 성과를 수록했다. 그룹 통합보고서인 가마솥은 매년 발행될 예정이며, 정도경영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동제약, GSK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아바미스' 판매

광동제약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아바미스 나잘 스프레이' 판매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유통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2009년 전문의약품 허가를 받고 국내에 도입된 아바미스는 비강 내 스테로이드제로, 주로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눈 가려움증이나 충혈, 콧물과 코막힘 등의 증상을 개선해주며 이비인후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등의 다양한 과에서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처방받을 수 있다.

광동제약이 판매하는 아바미스의 주요 성분은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미분화) 0.05g'으로, 비강 내에 스프레이 형태로 분무하기 쉬운 디바이스 형태로 돼있으며 120회 분무 가능한 용량이다. 

유디치과, 홍보대사 남진과 함께하는 팬사인회 성료

유디치과는 지난 22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학동 유디치과의원, 광주 유디상무치과의원에서 '홍보대사 남진과 함께하는 팬사인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인회는 유디치과 홍보대사인 가수 남진이 오는 7월 1일 틀니의 날을 맞아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기본적인 조건인 구강건강의 중요성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당시 사인회에서는 남진의 사인과 함께 한정판 구강위생용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유비케어,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하는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진료실M'을 공개한다. 진료실M은 의사랑 '진료실'의 신 버전으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One click, No pop up' 컨셉으로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진료과별 특성과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신틸레이터(방사 선을 빛으로 바꾸는 장치) 기술력 기반의 업그레이드 된 영상 기능 탑재 에이치앤아비즈의 DR(Digital Radiography, 디지털 촬영 장치)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성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유비팍스 제트) △연내 출시 목표의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인 '닥터바이스'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JW그룹, 장애인 미술공모전 '2022 JW 아트 어워즈' 개최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2022 JW 아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 예술인에게 창작활동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미술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만 16세 이상 '장애인복지법' 제2조와 시행령 제2조 규정에 의한 장애인 기준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한국화·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공모하며, '당신의 꿈을 펼쳐 보세요'(Drive your dream)를 주제로 올해 창작한 작품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오는 8월 16일까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 출품신청서와 작품 이미지를 접수하면 된다. 출품료는 없으며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본 작품을 선정해 2차 심사를 진행한다. 

휴온스, 美 맥케슨과 국소마취제 공급계약 체결

㈜휴온스는 최근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미국 의약품 유통기업 맥케슨(McKesson)과 국소마취제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품목은 '1% 리도카인염산염주사제 5mL 바이알'로 지난 2020년 5월 미국 FDA ANDA를 취득한 제품이다. 초도 물량의 첫 선적은 오는 8월 이뤄질 예정이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와 영향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맥케슨의 대규모 유통망을 통해 한국 주사제의 높은 품질을 알리겠다는 목표다. 휴온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향후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2% 리도카인염산주사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케트로주사제, 노르에피린주사제 등의 공급을 추가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