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임직원 걸음 모아 ‘화재 안전키트’ 후원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걸음 모아 ‘화재 안전키트’ 후원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라이프,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는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출시

신한라이프는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지 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사망보장에 대한 연령층 별 수요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질병사망보장에 대한 수요가 낮은 MZ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이 상품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보장의 니즈가 낮은 젊은 2030세대의 경우 조기 사망보장을 축소해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보험가입 초기 사망보장의 니즈가 이보다 높은 경우엔 원하는 사망보장의 수준만큼 정기특약을 부가해 일반 종신보험 주계약 대비 가성비 있는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약 설계 시 주계약 금액과 연계된 가입한도 기준을 완화해 최저 주계약 가입금액에도 △암 △뇌출혈과 뇌경색 △급성심근경색증 등 진단 특약을 비갱신형으로 구성 가능한 특징도 갖고 있다.

납입완료 보너스도 지급한다. 보험 가입금액에 따른 지급조건에 차등없이 최대 20%를 완납 시점에 지급한다. 고객은 납입완료 보내스 인출기능을 이용해 자금을 찾아 쓸 수도 있고, 납입완료시점 이후에도 유지 기간에 따른 환급률을 제공하기 때문에 연금전환을 통해 노후생활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배형철 신한라이프 고객전략그룹장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 설계가 가능하고 고객의 변화되는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보장 활용도를 높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은 6월 27일부터 한달 간 임직원 걸음을 모아 초등학교에 화재안전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걸음 모아 ‘화재 안전키트’ 후원

한화손해보험은 6월 27일부터 한달 간 임직원 걸음을 모아 초등학교에 화재안전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나눔 행사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탄소중립은 물론, 어린이들의 화재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손해보험은 빅워크 앱을 이용해 한 달간 참여 임직원의 걸음 수를 측정해 목표걸음인 5000만 보를 달성했을 경우 서울시내 150개 초등학교에 화재안전키트 한 세트와 숨수건을 제공한다.     

화재안전키트는 유독가스차단 구조마스크, 화재진압 스프레이 소화기, 화재탈출 소방담요, 화재알림 구조알림천 등으로 구성했고, 수혜 학교는 교육복지우선사업 학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위기탈출 안전 교육의 연장선 상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이 걸음 나눔 기부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도 챙기면서 생활속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실천 의지를 담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