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개점…롯데마트 보틀벙커, 아르헨티나 와인 메이커와 시음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개점…롯데마트 보틀벙커, 아르헨티나 와인 메이커와 시음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트레이더스 동탄점 투시도
트레이더스 동탄점 투시도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개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이 27~29일 프리 오픈을 기간을 거쳐 오는 30일에 정식 오픈한다. 경기 남부 지역 대표적인 창고형 할인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트레이더스 동탄점은 경기 화성 오산동 SRT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 동탄 1,2 신도시뿐만 아니라 용인, 화성, 수원, 오산시와도 인접해 반경 10km 이내 약 132만 가구가 거주하는 핵심 상권에 위치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 층으로, 지하 1층과 지상 1층 매장은 1만2297m²(3720평) 규모다. 옥외 주차장을 포함해 865대 주차가 가능하다.

지상 1층에는 2347m²(710평) 규모의 테넌트 매장을 구성해 문화센터와 16개의 브랜드, F&B 매장을 유치했다. 30~40대 인구 구성비가 전국 평균 대비 10% 이상 높은 신도시 상권 특성을 반영했다.

트레이더스 동탄점은 개발 단계부터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건물의 주요 건축 부자재를 저탄소, 자원순환 재활용, 환경성적을 받은 자재를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빗물과 유출 지하수를 재활용하고 절수형 기기를 사용해 물 사용량 절감에도 앞장선다.

롯데마트 보틀벙커, 아르헨티나 와인 메이커와 시음 진행

아르헨티나 1위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가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를 방문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9일 아르헨티나의 1위 와이너리 ‘트라피체’의 수석 와인 메이커 세르지오 까세가 내한해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직접 와인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르지오 까세는 트라피체의 수석 와인 메이커로, 트라피체의 인기 와인인 ‘이스까이’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와이너리의 총괄 메이커가 진행하는 시음 행사는 와인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호텔에서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곤 하지만, 세르지오 까세는 와인 문화 대중화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보틀벙커를 선택했다. 실제로 보틀벙커는 다양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체험형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 19일엔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와인 클래스’를, 24일엔 막걸리와 가수 스탠딩에그의 대표곡인 ‘오래된 노래’ 신개념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세르지오 까세가 트라피체 와이너리와 대표 와인을 직접 소개하고 이후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간단한 핑거 푸드와 와인을 자유롭게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SSG닷컴, 휴가 용품·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

SSG닷컴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을 앞두고 휴가 용품과 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물놀이 완구나 외출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SSG닷컴 물놀이 완구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캐치티니핑 배낭 물총’과 가정용 풀장 제품으로 잘 알려진 ‘인텍스 메탈 프레임 대형품’을 준비했다. 또한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 제품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프리미엄 유아 케어 브랜드 ‘폴레드’의 쿨매트를 최대 32%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처럼 SSG닷컴이 여름철 휴가용품 위주로 구성한 행사를 여는 까닭은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을 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6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 동안 물놀이 완구 매출은 전월과 비교했을 때 50% 가량 증가했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다음달 4일까지 수영복과 시즌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 기획전도 실시한다. 여름 신발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설빙,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협업 행사 실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YOUNG FOREST)’과 협업해 대표 캐릭터 ‘꽃카’와 ‘설빙 X 꽃카 보냉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영이의 숲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대표 크리에이터로, 이번 협업은 설빙과 젤리크루가 손잡은 첫 번째 콜라보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모션은 ‘설빙 먹는 꽃카’를 활용한 세트 메뉴를 구성하고, 이를 구매한 고객에게 설빙 X 꽃카 콜라보 보냉백과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설빙 X 꽃카 프로모션 메뉴는 설빙 시그니처 재료인 인절미를 활용한 ‘꽃카 인절미설빙 세트’와 ‘꽃카 팥인절미설빙세트’ 2가지로 구성했다. 콜라보 보냉백과 스티커 증정은 27일부터 시작하며, 한정판으로 제작해 조기 소진 시 종료될 수 있다.

설빙은 꽃카와의 협업을 기념해 꽃카 일러스트를 활용한 한정판 포장 용기를 출시하고, 포장 용기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설빙 빙수 메뉴를 배달하거나 포장한 후 꽃카 용기를 사진 찍어 필수 해시태그(#설빙X꽃카 #꽃카찬스 #설빙꽃카패키지 #설빙이랑_같이_ 꽃카해)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기간은 27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당첨자 50명에게는 설빙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