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정치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2.06.2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로 27일 출국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로 27일 출국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현지시각)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로 27일 출국했다.

이날 서울공항을 통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출국 비행기에 오른 윤 대통령은 3박 5일간 최소 14건의 외교 일정을 소화한다. 우리나라 대통령이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 김창룡 경찰청장 사표 수리 보류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김창룡 경찰청장의 사표 수리를 일단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김 청장이 정식으로 사표를 제출하면 법과 규정에 따라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27일 오전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설치 등에 항의해 사의를 표명했다.

민주당 “7월 임시국회 소집…이번주까지 與와 협상”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7일 “7월 임시국회를 열어 국회를 정상화하고 민생경제와 인사청문 등을 챙기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여당이 포기한 국회 정상화를 원내 1당이 책임지겠다. 이를 위해 금명간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하겠다”며 “6월 말까지는 마지막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협상을 이어가고 설득하겠지만 국회 공전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