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 ‘굿민’ 론칭…CU, 지역 수제맥주 경상 유자에일 출시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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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 ‘굿민’ 론칭…CU, 지역 수제맥주 경상 유자에일 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30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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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 '굿민' 론칭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론칭하고 1차로 '안심달걀 10입', '한입삼겹살 500g', '대패삼겹살 500g', '한끼두부 300g', '안심콩나물 300g' 등 5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굿민은 좋다는 뜻의 'Good'과 사람을 의미하는 '민'(民)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양질의 상품을 초저가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굿민 브랜드 론칭과 함께 달걀, 삼겹살 등 식탁 물가에 체감이 큰 신선 식품을 먼저 선보인 후 주요 생필품 카테고리 위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이 1차로 선보인 굿민 상품 5종은 대형마트 가격 수준의 특가 상품으로 알려졌다. 세븐일레븐은 굿민 브랜드 출시 기념으로 7월 한 달간 초저가에 더해 반값 할인 행사를 병행한다. 굿민 상품 5종을 국민, 삼성, BC, 농협카드로 5천 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CU, 지역 수제맥주 경상 유자에일 출시

CU는 지역 수제맥주 시리즈 6탄으로 경상 유자에일(500ml, 3500원)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CU는 올해 초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 브루어리들과 손잡고 지역명을 따 서울 페일에일, 경기 위트에일, 강원 에일, 충청 세션IPA, 전라 라거로 구성되는 수제맥주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경상 유자에일 역시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해당 브루어리는 남해군 독일마을 맥주 축제를 기획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남해군 향토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한샘, '디지털 전환' 위한 IT전문인력 채용 진행

한샘은 홈페이지 및 채용플랫폼 등을 통해 IT 전문인력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IT서비스기획 △안드로이드·IOS 개발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웹·모바일 퍼블리셔 △보안 △품질(QA) 등 13개 분야다.

채용 인력은 00명이며, 지원 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1차(실무진)면접-인성검사-최종(임원)면접-채용검진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본사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한샘은 리빙 테크기업 도약을 위한 디지털 및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 서류접수는 오는 7월 11일 오후3시까지 한샘 기업 홈페이지와 원티드, 리멤버 등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해외법인 몰테일, 한국향 외 풀필먼트 급성장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한국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외 국가간 풀필먼트가 급성장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1~12월) 대비 올해 5월까지만 비교하면 미국발 각국(한국제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건수와 매출은 각각 186.1%, 266.7% 급성장했고 유럽발 일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건수와 매출은 78.3%와 80.2%가 성장했다.

한국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외 국가간 풀필먼트가 급성장하고 있는 배경에는 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서플라이체인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중심으로 국가별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한 거래가 신호탄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공영홈쇼핑, 농협경제지주와 농산물 수급안정화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은 농협경제지주와 지난 29일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산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식품안전성 확보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한 수급 불안정 해소 △식품위생, 안전정보 공유, 유해물질 검사 등 식품안전검사 지원 협력 △물류 인프라 활용을 통한 물류체계 고도화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첫 ESG 보고서 발간

CJ프레시웨이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을 목표로 활동한 최근 3년 간의 내용과 주요 성과가 담겼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됐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독립 기관을 통해 제 3자 검증을 받았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GS리테일, 쿠캣의 베스트 상품 GS25 통해 출시

GS리테일은 쿠캣의 베스트 상품 최대 25종을 전국 GS25를 통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7월 1일부터 전국의 GS25에서 만나 볼 수 있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하는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최대 25종이다.

야놀자,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 진행

야놀자는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야놀자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여행에 필요한 모든 여가 상품을 한 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제주 전용관을 통해 숙소·항공·렌터카·레저·맛집 등 제주도 여가 상품 및 여행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다음 달까지 제주 지역 숙소와 렌터카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결제액 기준 30%(최대 3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하고, 숙소를 투숙일 기준 최소 하루 전 미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제주도 렌터카 이용권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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