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CJ온스타일,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 도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CJ온스타일,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 도입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요기요, 전남지역 사장님 대상 디지털 홍보 교육 진행

요기요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전남지역 사장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전남지역 사장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전남지역 사장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는 코로나19 이후 커지고 있는 비대면화로 디지털 취약계층인 바쁜 사장님들이 편리하게 가게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디지털 교육을 마련했다. 전남지역에서 함께 뜻깊은 시작을 함께 하는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 중인 정부 주관 교육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 중이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배움터 강사가 직접 사장님 가게로 방문해 일대일로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홍보방법 △배달서비스 및 혜택 안내 △배달앱 시스템 이용 방법 △리뷰 관리 및 이벤트 진행방법 등 디지털 마케팅과 배달앱 가게 운영 노하우에 대한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종합 평가에서 3년 연속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문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비롯해 상담원 전화 대기 중 이탈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캐치업 콜',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기술을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등 신규 서비스가 이번 수상에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어때, 플랫폼 개발자 위한 기술 블로그 운영

여기어때는 플랫폼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여기어때 기술 블로그는 개발을 비롯해 디자인을 포함한 앱 개발 성과와 노하우, 조직 문화를 대외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설됐다.

특히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 과정을 기록하고, 사내 개발자 및 신규 입사자들이 기술 개발의 목표와 방향성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블로그 콘텐츠는 사내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작성해 발행한다. 

SK매직, 삼성 가전 결합 '스페셜 렌탈 서비스' 월 2000대 이상 판매

SK매직은 지난해 6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의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지난 1년간 누적 판매량 3만 대, 월 평균 2000대 이상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의 가전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다. 필터 교체, 분해 및 세척 등 가전 케어 서비스와 함께 드레스 룸,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 등 프리미엄 공간 케어 서비스를 각 상품별 8-40 개월 단위로 제공한다.

SK매직은 서비스 출시 이후 월 평균 2천대 이상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판매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에어컨 △프리미엄 청소기 등 총 6개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건조기로 전체 판매량의 27%로 약 4분의 1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청소기, 세탁기, 에어컨 순으로 판매됐다.

CJ온스타일,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도입

CJ온스타일은 동시에 여러 개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는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원활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방송 시설 인프라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최근 모바일 스튜디오 두 개를 새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여섯 개로 늘렸다.

또한 시스템 출시 초기에 고객 이용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4일부터 15일 오전 10시 혹은 저녁 8시에 편성된 방송 중 총 네 개 이상을 시청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거쳐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 1000회 돌파 특집전 진행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팡라이브 특집전 '팡라이브 1000회 돌파, 팡파레~' 행사는 오는 7월 4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2022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입장권', '백미당 아이스크림', '납작 복숭아', '폴로 티셔츠' 등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기간에는 역대 최저가 할인 찬스 등 1000회에 걸 맞는 고객 감사 특집 조건으로 운영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월리 행복 걷기 챌린지'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7월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월리와 떠나는 행복 여행<Where's Happiness?>'을 주제로 월리와 월리 크루 100여 개로 꾸민 '월리 마을' 전시를 진행하고, 7월 2~3일에는 고객 참여형 행사인 '월리 행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월리 행복 걷기 챌린지는 월리 복장을 한 채 더현대 서울 곳곳을 둘러보는 만보 걷기 챌린지로, 월리처럼 줄무늬 티셔츠를 입은 고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사운즈 포레스트 내 행사 부스(운영시간 10시 30분~13시 30분)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