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진스랩,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개발 완료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진스랩,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개발 완료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3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은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기존 제품에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를 추가해 리뉴얼됐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는 작은 미셀라 입자로 구성된 워터 제형으로,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결과 97.4%가 도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노스카나인 클렌징 젤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결과 99.7%가 도출됐다고 부연했다. 두 제품은 파티온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진스랩,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개발 완료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스랩은 70분 만에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진단키트(GCdiaTM Monkeypox Virus Detection Kit)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스랩은 자체 생산 효소와 다중중합효소연쇄반응(multiplex PCR)기술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만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이번에 개발된 키트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속해있는 올소폭스바이러스(Orthopoxvirus Genus)를 폭넓게 검출할 수 있는 동시에 검출된 바이러스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키트다.

GC녹십자, 혈우병 환자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출시

GC녹십자는 국내 혈우병 환자용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WAPPS-HEMO'(왑스-헤모)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WAPPS-HEMO는 GC녹십자의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에프'와 '그린모노'를 처방하는 의료진이 환자의 약동학적 프로파일을 예측해 적절한 투여 용량 및 간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환자는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예측된 혈중 응고인자 수치를 확인해 주도적으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GC녹십자가 캐나다 대학 2곳(맥마스터대학 및 워터루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들 대학이 보유한 플랫폼에 GC녹십자의 그린진에프와 그린모노에 대한 집단 약동학(Population PK)모델을 탑재해 완성했다.

대웅제약, 난청 치료제 개발 줄기세포 CDMO 계약 체결

대웅제약은 지난 29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청각재활연구소(이하 연세대 청각재활연구소)와 난청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줄기세포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연세대 청각재활연구소는 전주기적 청각 연구소로 난청 진단, 치료 및 연구에 특화됐다. 나노입자로 자극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형태의 난청 치료제로 급성 난청의 주 원인인 손상된 유모세포를 치료하는 비임상 연구에서 성과를 확인해, 오는 2024년 임상1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임상 1상 시료 제작을 위한 편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세포은행(MCB, Master Cell Bank) 구축에 협업하게 된다. 대웅제약은 편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배양과 MCB 구축 등 난청 치료제 임상 1상 시료 제작을 위한 초기단계 확립을 담당한다. 

JW크레아젠-닥터바이오, 사이토카인 위탁판매 계약

JW신약 산하 연구법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시료 전문 유통기업인 닥터바이오와 연구개발용 사이토카인에 대한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닥터바이오는 JW크레아젠이 자체 제조한 사이토카인을 국내 바이오기업과 연구·교육기관 등에 공급한다. 사이토카인(Cytokines)은 인체에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이물질이 침투하면 이에 대항하기 위해 몸속 세포들이 분비하는 면역반응 물질이다. 

JW크레아젠은 자사의 세포치료제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효율·고순도의 사이토카인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HumanGM-CSF △Human IL-4 △Human IL-2 등 시장의 수요가 많은 40여 종의 사이토카인을 제품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있으며, 향후 100여 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닥터바이오와의 계약을 계기로 연구·개발(R&D) 기반기술과 제조설비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