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XV 크로닌’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XV 크로닌’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실시
‘크리티카 글로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공성전 콘텐츠 추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크로닌’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XV 크로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크로닌’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XV 크로닌’은 방어형 파이터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40% 증가, 치명타 확률 12% 증가 등 강력한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스페셜 스킬 장착 시 석화 및 암흑 면역, 초필살기 피격 시 체력 15% 회복 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SS 쿠사나기 쿄(이하 SS쿄)’를 익스트림 파이터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모든 이용자들은 체인지업 키트를 활용해 ‘SS 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익스트림 파이터로 성장 시 액티브 스킬 피해량 증가 및 스킬 쿨타임 감소 등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된다.

이외에도 신규 배틀카드로 ‘크로닌 스페셜 카드’를 추가했다. 이 카드를 ‘크로닌’에게 장착하면 공격력 2% 증가, 액티브 스킬 피해량 4.5% 증가, 치명타 피해량 6% 증가 등 스페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크로닌 세트카드'로 도망자 1~3형도 추가했다. 각각의 옵션 스킬을 보유한 3종의 카드를 모두 장착하면 공격력 17% 증가, 치명타 확률 4% 증가, 각성 스킬 사용 시 각성 게이지 소모량만큼 [MAXMODE] 발동 등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루비’, ‘크로닌 배틀카드’, ‘크로닌의 징표’ 등을 얻을 수 있는 ‘크로닌 러시 던전’과 ‘XV크로닌 이벤트 타워’인 ‘챌린지 던전 : 10000과 1의 차이’를 오픈하고, ‘XV 크로닌’으로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XV 크로닌 이벤트 도감’을 업데이트했다. 또 릴레이 빙고, 이벤트 도감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런 쇼다운 모드’는 이용자들이 무작위로 매칭된 세 명의 플레이어와 타격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로, ‘블랙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트 선수카드를 올해의 선수로 성장시켜 특별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망주 인스트럭터 훈련 천장’을 도입해 10회 훈련 시 원하는 훈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에 한 단계만 가능했던 선수 강화 시스템을 추가적인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신규 특이 헤어 및 유망주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7주년 기념 성장지원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레벨 도전권’, ‘특별재훈련권’ 등 선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아이템을 각 17장씩 총 68장을 선물한다.

또 △특정 조건을 달성해 액자를 오픈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마구마구 히스토리 이벤트’ △ 인기있는 블랙등급 선수카드를 회차당 6장씩 낙찰받을 수 있는 ‘마구마구 포스팅 이벤트’ △인게임 경기를 통해 획득한 마구볼로 스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7주년 마구볼 상점 & 17주년 스킨 업데이트’ △ 오는 13일 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장비 할인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넷마블이 17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KBO 및 MLB 리그 연동 기반의 실제 선수 및 전적 데이터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캐릭터의 세세한 표정과 관중의 움직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역동적인 수비, 공수 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이그니션(IGNITION)’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30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이그니션(IGNITION)’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30일 실시했다.

이번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로 직업별 스킬 이펙트를 개선해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편의성 개선 및 전투 패턴 최신화와 더불어 스킬 성장 경험을 강화한다. 기존 스토리에 공개되지 않은 설정을 추가해 기사단과 핵심 인물 간의 서사를 더욱 견고하게 구성한다.

넥슨은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기념해 9월 7일까지 ‘명예와 긍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기존 육성 캐릭터를 포함해 모든 ‘시그너스 기사단’에 ‘기사단장 의상 세트 교환권’, ‘기사단장 헤어/성형 쿠폰 상자’, ‘기사단의 전당 교환권’ 등 치장형 보상 6종을 제공하며, 220레벨까지 달성 레벨에 따라 신규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에게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코어 젬스톤’, ‘유니크 엠블렘 상자’ 등 풍성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250레벨까지 1+2 레벨업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을 9월 7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 그리고 200레벨 이상부터 248레벨 이하 기존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다. 달성 레벨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며, 200레벨부터 250레벨 동안 신규 ‘아케인리버’ 지역 완료 시 해당 지역의 심볼을 지급한다. 이 밖에 9월 8일 점검 전까지 빠른 성장을 돕고자 총 4개의 버닝 월드를 오픈한다. 월드 선택 후 최대 3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버닝 월드 전용 버프와 메가 버닝 캐릭터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7일까지 휴양지 콘셉트의 여름 이벤트 맵 ‘이그니션 불꽃축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일일/주간/월간 미션을 수행하면 ‘이그니션 코인’ 및 ‘플레어 코인’을 제공하며,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경험의 코어 젬스톤’,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이벤트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을 포함해 각종 강화/성장/치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일일 미션을 통해 ‘이그니션 코인’을 하루 최대치로 모으면 ‘불꽃도장’ 버튼이 활성화되며, 도장을 7회 찍을 때마다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뽀송/홍조 꽃잎 스킨 교환권’ 등을 추가 제공한다. 이 외 NPC ‘슈피겔만’, ‘슈피겔라’와 함께 미니게임 ‘이그니션 스타 브릿지’, ‘돌아온 창공의 심판자’를 즐길 수 있으며, 매일 매시 30분마다 시작되는 '이그니션 하이라이트'를 통해 메인 스테이지에 위치한 캐릭터에게 짝수 시간에는 10분간 능력치 강화를, 홀수 시간에는 10분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능력을 부여한다.

한편, 넥슨은 김세정이 참여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테마곡 ‘Swear On The Sword’와 뮤직비디오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테마곡은 여제와 기사단의 기개,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길게 호흡하는 멜로디와 진취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너와 내가 함께한다면 누구보다 강하다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공성전’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크리티카 글로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공성전 콘텐츠 추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공성전’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새롭게 선보인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게임 플레이로 얻은 결과물을 이용자가 직접 소유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적용해,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Web)3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높은 플레이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공성전’은 길드들이 성의 영토를 두고 경쟁하는 대전 콘텐츠로, 매주 토요일 선전포고를 하고 다음 날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능력치 버프(강화)와 함께 전설 강화석 등 주요 아이템 구매에 활용 가능한 승리 코인을 얻게 되며, 높은 등급의 성을 점령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재화인 다이아몬드를 유저끼리 거래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거래소’를 추가하고 레벨업 보상 및 일일미션 변경, 7월부터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실시 등 게임의 재미를 높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0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을 받고, 누적 출석일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지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미니게임 참여 결과에 따라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미니 슬롯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리티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