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스타트업과 대체육·AI 활용 식품 개발 협력…신세계L&B, 발포주 ‘레츠’ 330ml 캔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스타트업과 대체육·AI 활용 식품 개발 협력…신세계L&B, 발포주 ‘레츠’ 330ml 캔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이 국내에 선보인 식물성 대체육 제품. ⓒ풀무원

풀무원, 스타트업과 대체육·AI 활용 식품 개발 협력

풀무원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식물성 대체육 개발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속가능식품 제품 개발을 추진할 스타트업 기업 모집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은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중기부가 주최한 ‘대-스타(대기업-스타트업) 해결사 플랫폼’ 사업에 대기업 수요 기업으로 참여했다. 풀무원은 이번 사업에서 ‘ESG 경영(환경)’ 분야와 ‘4차 산업(인공지능)’ 분야에 과제를 출제해 최종 심의를 거쳐 스타트업과 함께 풀어갈 총 2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ESG 분야에선 식물성 대체육의 소재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TVP) 개발 과제를 스타트업과 추진한다. 식물성 대체육이 고기와 유사한 식감을 가지기 위해 식물성 조직 단백질을 촉촉한 식감의 습식 식물성 조직 단백질로 개발하는 것이 이 과제의 핵심이다. 4차 산업 분야에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일반식품(소스) 개발 과제를 스타트업과 추진한다. 소스 신제품 개발 시 최적의 레시피와 배합비를 제안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신제품 개발 AI 모델을 구축하는 게 목표다.

두 개 과제에 대해 풀무원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중심이 돼 스타트업과의 멘토링을 진행하고, 평가를 진행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8월 11일까지 풀무원이 공모한 과제에 대한 스타트업 참여를 접수하고, 창업진흥원과의 평가를 통해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과 함께 기술개발 비용(최대 3억 원), 기술특례보증 우대 등을 중기부를 통해 후속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신세계L&B, 발포주 ‘레츠’ 330ml 캔 출시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는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 소용량 330ml 캔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레츠는 지난 4월 500ml 캔으로 첫 선을 보였다.

레츠 330ml 캔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신세계엘앤비는 대형마트의 경우 낱개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소용량의 묶음상품이 인기를 끄는 데다 편의점 등 가정용 주류 시장의 경우 가볍게 마시기 좋은 소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분위기를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울러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부터 8월까지는 강원도 양양 하조대에 위치한 펍(pub) ‘비치얼스’와 협업해 레츠의 브랜드 체험존을 마련하고, 특별한 세트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엘앤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레츠 소용량 캔은 집에서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사이즈이고, 여름 휴가철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하기 좋아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며 “소비자와 함께할 적극적인 마케팅까지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활동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는 청년인재 8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고 6월 3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청년인재 8기 발대식은 청년인재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와 함께 개최됐다. 새롭게 선발된 8기 학생들이 본인의 꿈을 소개하는 자기소개 시간을 시작으로 재심 변호사로 잘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의 명사 특강, 팀 빌딩 활동과 셀프 리더십 강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2014년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오픈하고 협력 NGO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청년인재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간 총 81명의 청년인재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2019년에 2명의 청년인재 졸업생을 첫 배출한 이후 2020년 4명, 2021년 6명, 2022년 3명을 포함해 총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한촌설렁탕, 복날 시즌 앞두고 보양식 할인

한촌설렁탕이 오는 8월 16일까지 ‘47일간의 복날 기획전’을 진행, 대표 보양 메뉴 4종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할인 판매되는 보양 메뉴는 ‘삼계설렁탕’, ‘누룽지반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으로, 행사 기간 최대 20% 할인된다. 한촌설렁탕은 할인 행사와 함께 도도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일찍부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복날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양식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보양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한촌의 보양 메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SNS 홍보대사 선발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오는 6일까지 공식 SNS 홍보대사 ‘박가러버스’ 2기를 모집한다.

박가러버스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온라인 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공식 서포터즈다. 서포터즈 선발 인원은 총 10명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온라인 SNS 채널을 통해 메뉴 리뷰, 매장 방문 등 다양한 미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홍보대사에게는 소정의 월 활동비와 총 10만 원 상당의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메뉴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신청하려면 오는 6일 오후 12시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7일 오후 6시에 발표하며 최종 선발 인원은 신청자 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