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나스미디어, 엔데믹에 옥외광고 매출 60%↑…카카오, 일본 A-1과 나혼렙 애니 제작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나스미디어, 엔데믹에 옥외광고 매출 60%↑…카카오, 일본 A-1과 나혼렙 애니 제작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7.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나스미디어, 2022 2Q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상승세…전 분기比 60%↑
카카오엔터, 7대죄 제작사 일본 ‘A-1’과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티저 공개
SKT, 이프랜드에서 ‘팀보타’ 특별전…대표 작품·영상 등 52점 도슨트 해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그룹 나스미디어는 자사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올해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KT
KT그룹 나스미디어는 자사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올해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KT

KT 나스미디어, 극장가 훈풍에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급증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자사 디지털 옥외광고(DOOH) 브랜드인 ‘엔스퀘어’(N.Square)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직전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옥외광고의 주요 집행 업종인 국내 영화와 OTT 분야의 광고가 증가한 덕분이다. 

3년 만에 천만 영화 기록을 쓴 ‘범죄도시2’를 비롯해 ‘브로커’, ‘헤어질 결심’ 등 기대작들이 잇따라 개봉되고, 코로나19로 지연됐던 다수 작품들이 올해 하반기 개봉을 앞두면서 영화 업종 광고비는 올해 하반기까지 지속 성장할 것이라는 게 KT 측의 설명이다. 나스미디어가 최근 발표한 ‘2022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에도 올해 하반기에 국내외 OTT 콘텐츠 공급이 확대되면서 관련 마케팅 예산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성준 나스미디어 광고본부 전무는 “리오프닝 이후 늘어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으로 옥외광고 집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옥외광고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디지털 옥외광고는 효율적인 매체 운영이 가능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나스미디어는 지하철에 설치된 멀티비전을 재단장하고 1~8호선 54개역 120기에 디지털 옥외광고 엔스퀘어(N.Square)를 출시한 바 있다. 지하철 최대 LED 스크린 크기와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주목도와 가시성, 광고 인지율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향후 OTT 시장 성장과 국내 영화 시장의 회복세와 더불어 매출 증가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누적 142억 뷰를 기록한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누적 142억 뷰를 기록한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엔터, 일본 유명 제작사와 슈퍼 IP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확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누적 142억 뷰를 기록한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카카오엔터는 양질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A-1 Pictures’와 협업한다. A-1 Pictures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히트시킨 애니메이션 명가다.

양사는 오는 2023년 신작 애니메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나혼렙은 지난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으로,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성진우)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렸다. 카카오엔터는 이를 웹툰으로 재출시하며 흥행시켜 일본·태국·미국 등 카카오 진출 지역에서 흥행을 기록, 최근 게임과 NFT 등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나혼렙을 접한 모든 글로벌 팬들이 염원하던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미국의 한 온라인 청원 사이트(change.org)에서는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청하는 청원자 수가 22만 명에 달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MZ세대가 주목한 전시회 이프랜드에서 개최

SK텔레콤은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팀보타는 설치 미술 등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보타니컬 아트 컴퍼니로, 지난해 약 40만 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이프랜드 특별전은 오는 8월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회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글귀·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특별전 기간 동안 이프랜드에서 도슨트 프로그램, 오프라인 티켓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전시와 상호 보완하며 시너지를 일으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이 직접 이프랜드에 방문, 전시를 소개하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슨트 설명 모임은 오는 6일 수요일 20시 처음 개최되며, 이후 격주로 운영된다.

SK텔레콤은 또한 오는 21일 코엑스에서 열릴 어반아트(Urban Art) 페어 ‘어반브레이크2022’를 오는 11일 이프랜드에 먼저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는 이프랜드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전시회를 서로 연결, 고객 관람 경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