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오는 12일 출시…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 특집 방송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25,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오는 12일 출시…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 특집 방송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25,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오는 12일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6000여 개의 점포에서 오는 12일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6000여 개의 점포에서 오는 12일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6000여 개의 점포에서 오는 12일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로 가격은 1만2900원, 도수 24도, 용량 375ml다. 디자인은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또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해 매주 3회 입고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롯데멤버스 라임, 세대별 가치소비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에서 최근 3년 간 거래 데이터를 분석을 통해 가치소비 증가 추세를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분석 결과,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하는 이른바 '미닝아웃'(meaning out) 관련 제품 판매가 2019년 1분기 대비 2022년 1분기 171.4% 증가했다. 특히 올해 1분기 미닝아웃 제품 판매에서 MZ세대 구매 비중은 21%로, X세대(19%), 베이비붐세대(16%) 등 다른 세대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번 분석의 대상이 된 미닝아웃 제품은 '친환경', '에코', '천연', '그린', '비건', '무라벨/라벨프리', '대나무' 등 키워드로 1차 추출 후, 실제 친환경 제품인지 확인하는 데이터 클렌징 과정을 거쳐 선별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라임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83.5%가 가치소비 활동을 해봤다고 답했다.

야놀자, '미리보는 2022 여름 휴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는 '미리보는 2022 여름 휴가 트렌드'를 5일 발표했다.  

올해 7-8월 여름 성수기 기간 국내 숙소 미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국내 숙소 예약률은 117% 상승했다. 고유가, 고환율 등의 여파와 국가별 개방 정책 차이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은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U턴족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수도권에서 자차로 이동이 가능한 강원도가 26.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제주도(19.8%), 경기도(19.1%), 부산(18.6%), 서울(16.0%)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전체 예약의 52.8%가 제주도, 강원도에 집중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지역별 예약률이 비교적 고르게 분포됐다.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 특집 방송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식품 전문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을 맞아 역대 히트상품 집중 판매, 경품 추첨 등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롯데홈쇼핑 대표 식품 프로그램이다. 김나운이 상품 기획부터 재료 선정까지 직접 참여한 고품질의 가정간편식을 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250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100만 건, 주문금액 70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5시 40분부터 60분간 진행되는 특집 방송은 고객 20명을 초청하는 등 '생일 파티' 콘셉트로 꾸며진다. 6일에는 지난해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 원을 달성한 '살치살 한판 명작', 7일에는 지난해 8월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산 손질문어'를 방송한다. 이어 8일에는 2020년 론칭 이후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부처리 블랙라벨 목등심 세트'를 선보인다. 

바로고, IT 정보보안 전문기업 '드로닉스' 인수

바로고는 5일 정보보안 전문기업 '드로닉스'(DRONIX)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로닉스는 정보보안 기술 연구와 개발에 중점을 둔 IT정보보안 전문 기업이다. 현재 본인확인기관지정등에관한기준에 따른 본인확인기관지정심사 수행 사업을 수주하고 있으며, 모의해킹 등의 보안성 검토와 함께 다양한 기관과 보안기술 연구 및 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바로고는 드로닉스가 보유한 보안 기술력과 솔루션 등을 높이 평가해 이번 인수를 적극 추진했다. 바로고는 드로닉스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갖춰 회사의 전반적인 정보보안 수준을 끌어올려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이마트24, '아임e 스낵' 5종 선봬

이마트24는 5일부터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인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아임e PL 스낵 5종은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진지한풍미,빠다팝콘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로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뿐만 아니라 해당 상품 5종은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표현했으며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특히 캐릭터는 패키지에 생동감을 더했다.

요기요, R&D 신규 경력직 직전 연봉의 50% 사이닝 보너스 지급

요기요는 R&D센터의 신규 경력 입사자에게 직전 연봉의 50%를 사이닝 보너스로 지급하는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오는 7월부터 두 달간 △개발 △프로덕트 오너(PO) △데이터 △UX 등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종 입사자는 직전 연봉의 50%를 사이닝 보너스(입사 시 제공하는 일회성 인센티브)로 지급받게 된다.

요기요는 이미 상반기에도 공격적인 개발 인재 채용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통한 하이퍼 로컬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재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우수 개발자 인재 채용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 R&D센터 경력 개발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요기요 테크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