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원시전쟁’, 신규 콘텐츠 ‘다이노 럼블’ 업데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공개
넥슨, ‘카운터사이드’ ‘제 9호 기적심의회’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5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5일 업데이트했다.

드라카니아는 용들의 사념을 담아 만든 대검(大劍) ‘슬레이어’와 자신의 역린을 뽑아 만든 ‘샤드’로 무장한 클래스다. 샤드로 끌어모은 주변의 에너지를 슬레이어에 담아 뿜어내는 강력한 일격이 특징이다. 용의 날갯짓처럼 빠른 몸놀림으로 순식간에 거리를 조정해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드라카니아를 2일 열린 ‘2022 하이델 연회’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이 밖에 △요정 △대사막 ‘사하자드’ △드리간 신규 지역 △PVP 콘텐츠 강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요정’은 유년기 시절 교감을 통해 개성 있는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모험의 동반자다. ‘대화’, ‘부탁’ 콘텐츠를 통해 친밀도를 높여 성장시킬 수 있고 8월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대사막의 상위 난이도인 ‘사하자드’는 기존 필드보다 더 확장된 규모의 심리스 필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회를 시작으로 7월 대규모 캠페인 ‘모.여.밤’을 진행 중이다. 누구나 8월 16일 09시까지 접속만 하면 ‘혼돈’ 등급 장비 6종을 지급한다. 매주 새로운 이벤트로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며, 각주 이벤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알림 신청을 한 모든 이용자에게 드라카니아 기능복 선택 상자,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혼돈의축 혹은 아크라드 선택 상자, 블랙펄 등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이 신규 콘텐츠 ‘다이노 럼블’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원시전쟁’, 신규 콘텐츠 ‘다이노 럼블’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이 신규 콘텐츠 ‘다이노 럼블’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이노 럼블’은 게임 메인 캐릭터인 공룡을 활용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이용자가 소유한 공룡 중 3마리를 선택하여 랜덤으로 나타나는 상대팀을 골라 난투전을 진행할 수 있다. 공룡의 공격 범위, 스킬 등을 고려한 전략적인 플레이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다이노 럼블은 기존 '돌격대' 모드와 격일로 즐길 수 있으며, 주말에는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이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17일까지 미션 수행 시 획득할 수 있는 '조개껍질'을 모으면 이벤트 상점에서 레전더리 병사 카드, 공룡 랜덤카드, 공룡알 티켓 등 고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SNS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1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https://www.facebook.com/DinoClashKR)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공룡에 투표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주술소환권 10개를 증정한다. 

또한 신규 이용자 30만 명 돌파를 기념해 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공룡알 해금티켓, 젬 500개, 골드 부스터 5개 등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위니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와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이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이름인 ‘위니’는 승리를 뜻하는 영단어 ‘Win’에서 파생된 것으로 ‘평화의 친구’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위니는 지난달 3일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을 개설하고 일상 사진과 댄스 커버 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으며, 20여 일 만에 팔로워 1만 명을 돌파했다. 위니가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은 알려져 있었지만,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그동안 팔로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리고 마침내 배틀그라운드 IP의 상징인 ‘삼뚝’을 머리에 쓰고, ‘후라이팬’ 키링을 가방에 달고 있는 위니의 영상과 함께 위니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사실이 4일 공개됐다.

위니는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위니의 활동 소식은 위니 인스타그램 및 틱톡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위니의 공개를 기념해 11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니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M2 맥북 에어,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세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마케팅팀장은 “위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뿐만 아니라 MZ세대 팬들과 소통하며 성장해나갈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며 “앞으로 위니가 선보일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제 9호 기적심의회’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5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제 9호 기적심의회’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제 9호 기적심의회’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5일 업데이트했다.

우선 ‘제 9호 기적심의회’ 단편 에피소드를 다루는 서플리먼트 ‘Three to Three’를 추가한다. 침식 현상으로부터 일반인을 보호하고자 소집된 ‘제 9호 기적심의회’ 일원이 신앙과 교리에 대해 고뇌하며 펼쳐지는 중편 스토리로, 6개의 전투 및 4개의 컷씬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또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제 9호 기적심의회’ 신규 SSR 사원 ‘비블리데 루체’를 선보이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카운터패스를 추가한다. ‘비블리데 루체’는 기본 공격에 충실한 레인저로, 특수기 ‘더스트 엔젤’은 사용 시 적의 방어력을 크게 감소시키며, 궁극기 ‘지식의 축복’은 적을 넉백시키고 일정 시간 스스로를 강화하는 능력을 갖는다. 아울러 ‘제 9호 기적심의회’ 소속 사원의 전용 장비를 추가하며, 7월 19일까지 전용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장비 챌린지 모드 ‘성무일도’를 운영한다.

한편, 넥슨은 신규 재무장 SSR 사원 ‘스페셜 포스 한소림’과 신규 오퍼레이터 ‘리플레이서 룩’을 추가한다고 같은날 전했다. ‘스페셜 포스 한소림’은 디펜더 클래스 상대에 특화되고 실명 상태이상이 강화되며, ‘리플레이서 룩’은 아군에게 완전 회피를 부여하고 함선 스킬에 대한 대응 및 아군 진형 유지에 특화된다.

이 외 새로운 스쿨 라이프 스킨으로 ‘하이스쿨 셀러브리티 이수연’, ‘선도부실의 추억 샬롯’이 등장한다. 비동기 PVP 모드 ‘전략전’은 공격자 수동 조작, NPC 대전, 리벤지 대전 등을 통해 시스템을 개편하며,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트로피 인벤토리 분리, 로비 꾸미기 확장, 전투 내 오퍼레이터 보이스 등 각종 시스템도 개선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