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리니지W,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NC) 리니지W,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신규 레전드 ‘마야’ 출시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월드 PvP 콘텐츠 ‘발할라의 전장’ 업데이트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6일 ‘베르세르크(Berserk)’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리니지W,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6일 ‘베르세르크(Berserk)’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르세르크’는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이다.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엔씨(NC)는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NC)는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의 세계관이 연결된 ‘차원의 틈새’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의 대마법사 ‘엑시드’의 부름으로 ‘차원의 틈새’ 조사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가츠’, ‘시르케’, ‘세르피코’ 등 ‘베르세르크’ 캐릭터와 협력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는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26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검은 괴수’ 등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틈새의 봉인석’을 얻는다.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요정의 가루(이벤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베르세르크’의 캐릭터를 스킨(Skin) 형태로 선보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매주 열리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하며 ‘가츠’, ‘파크’ 등 ‘베르세르크’ 주요 캐릭터의 변신/마법인형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에서 모은 ‘틈새의 봉인석’으로도 바꿀 수 있다. ‘가츠(광전사)’, ‘시르케’, ‘이시도르’ 등의 스킨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엔씨(NC)는 8월 3일까지 ‘출석체크 21Day’s - TJ’s SWEET COUPON III’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8일, 14일, 21일차 보상으로 ‘TJ코인’을 얻을 수 있다. TJ코인은 게임 내 상점에서 3종의 TJ’s SWEET COUPON III로 바꿀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변신/마법인형 합성에 재도전하고,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아이템(무기, 방어구, 장신구)을 복구할 수 있다.

리니지W는 이용자 소통 방송 ‘스튜디오W’을 새롭게 열고 지난 6월 26일 생방송을 진행했다. ‘스튜디오W’를 통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전하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7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마야(Maya)’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신규 레전드 ‘마야’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7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마야(Maya)’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8번째 레전드 마야는 커다란 로봇을 타고 적들에게 돌격하는 돌격수 타입의 레전드로 도약 스킬과 전방 돌진형 궁극기로 빠른 기동성을 자랑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3: 어느 날 꿈 속의 왕자님이 나타나버렸다’의 패스를 구매하고, 스매시 패스 보상 10단계를 달성하게 되면 마야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름을 맞아 ‘2022 여름 페스티벌’ 이벤트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게임 로비의 배경과 사운드가 여름 해변 테마로 변경되며, 맵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이 물풍선, 트로피컬 주스, 아이스크림 등으로 바뀐다. 또한 여름 테마 스킨이 출시되며, 해당 스킨을 착용하면 인게임 이펙트가 변경된다.

아울러 기존 아레나 랩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듀오 터치다운이 정식 모드로 등록됐다. 듀오 터치다운은 상대팀보다 먼저 호위 대상을 골 지점에 운반하면 승리하는 2대 2 모드다. 정식 모드가 추가됨에 따라 대규모 레전드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월드 PvP 콘텐츠 ‘발할라의 전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월드 PvP 콘텐츠 ‘발할라의 전장’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월드 PvP 콘텐츠 ‘발할라의 전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발할라의 전장'은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000일을 맞아 업데이트 된 월드 PvP 콘텐츠로, 전 서버 이용자들이 한 필드에 모여 경쟁하는 점이 대표적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PvP 필드 ‘베스티아의 둥지’ 지역에 입장해 보스 몬스터 ‘베스티아’를 처치하고, 기여도 순위에 따라 ‘베스티아의 전리품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PvP 콘텐츠와 함께, 신규 조각상 ‘베스티아 조각상’ 및 신규 길드 조각상 ‘펜릴 길드 조각상’, ‘흑요석 펜릴 길드 조각상’을 추가했다. 여기에, 이벤트 참여로 획득할 수 있는 ‘쉐도우스파이 후드’, ‘쉐도우스파이 의상’ 등 꾸밈옷 6종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스탯 포인트에 최대 상한치를 적용하고 전투 시 HP 및 MP 자연 회복량을 조절하는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으며 △몬스터 출현 위치 추가 변경 △낚시로 획득 가능한 물고기 배치 △단축키 추가 등 다양한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별도 안내 시까지 ‘달빛조각사’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해 매일 미션을 달성하는 이용자에게 ‘1000일 기념 메달’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시즌 패스 미션을 달성해서 모은 ‘패스 포인트’로 다양한 보상을 증정하는 ‘1000일 기념 시즌 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NO.1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NO.1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년 만에 찾아온 KBO리그 대표 야구 축제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올스타와 관련된 최고 등급 선수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선 참여자들이 팀을 나눠 미션 배틀을 펼치는 게임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미니 게임 신청을 통해 매일 드림과 나눔으로 구분된 올스타팀에 합류할 수 있다. 소속된 팀원들이 ‘리그 모드 플레이’, ‘랭킹 대전 플레이’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면 다음날 합산 기록을 통해 승패가 결정된다.

소속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Live 선수팩,’ 럭키박스’, ‘플래티넘 장비’ 등 구단 전력 보강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개인의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원하는 구단의 히어로 등급 이상의 선수를 획득 가능한 ‘최고급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올스타전 출전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올스타선수팩’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특히 총 15회의 최대 미션 달성 횟수를 기록할 경우 올시즌 별들의 잔치에 초대된 주인공들을 Live 플래티넘 선수로 직접 선택하여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컴프야2022’는 최근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가상 베스트 라인업을 뽑는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개하는 등 올스타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