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 수상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 수상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코발트 프로토콜의 첫 업데이트 진행
위메이드, ‘미르M’ 용사들에게 축복을!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 실시
넥슨, ‘커츠펠’ 신규 카르마 ‘댄서 오브 프로퍼시’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난 6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넷마블 정책담당 김성철 상무(오른쪽)와 이규용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난 6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사옥 ‘지타워’는 설계 단계부터 건축과정까지 친환경 건축물을 표방했다. 지난해 넷마블과 계열사 코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입주한 ‘지타워’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연료 전지 시스템, 지열 시스템을 활용해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17.27%를 충당하도록 설계됐다.

넷마블은 자연 생태적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신사옥 건설 시조경면적, 공개공지 및 생태면적률을 법적 요구사항 이상의 공간을 확보했다. 친환경 출퇴근 문화 조성을 위해 약 260대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친환경자동차 전용 주차구역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수도∙우수조를 이용한 물 사용량 감축으로, 입주 후 5개월만에 32만L 용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가시광선은 투과시키고 적외선은 반사시키는 고성능 ‘로이복층유리’를 사용해 열 에너지 소비량을 낮췄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2021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월  ‘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의 ESG 비전과 철학을 담은 최초의 보고서를 발행한 바 있다.

넷마블은 이날 "향후에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확립과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사람과 지구를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의 첫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코발트 프로토콜의 첫 업데이트 진행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의 첫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마음에 들지 않은 아이템을 분쇄기를 통해 ‘크레딧’으로 교환하는 신규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크레딧’을 사용해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모드 전용 특성인 '인퓨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인퓨전’ 3종도 함께 추가되어 더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더 강력해진 모습의 ‘아포칼립스 마커스’와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해상 구조요원 칼라’의 스킨도 출시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PC방 이벤트인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접속하는 이용자는 모든 실험체 이용, 인게임 재화인 ‘에이-코인(A-coin)’ 획득량 증가뿐 아니라 PC방 전용 미션을 통해 캐릭터와 시크릿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썸머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EP 토큰’, ‘이벤트 NP’를 비롯해 다채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7일 신규 이벤트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용사들에게 축복을!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7일 신규 이벤트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신룡의 7개의 자아’ 이벤트는 대폭발 이후 흩어졌던 신룡의 자아가 힘을 모은다는 ‘미르M’ 세계관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레벨 달성 보상과 출석 이벤트를 마련해 이용자들의 강력한 성장을 돕는다.

우선 특별 이벤트 ‘아홉수 극복 지원’을 준비했다. 캐릭터 레벨 29 · 39 달성 시 확정 보물 등급 화신과 영물 소환권을 선사한다. 보상 획득 시 새로운 캐릭터 필살기와 무공 개수의 증가로 더욱 높은 등급의 전투에 도전 가능하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7일 7색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을 통해 영물 및 화신 소환권, 동전과 강화석, 만다라 재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커츠펠’ 신규 카르마 ‘댄서 오브 프로퍼시’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르마(무기) ‘댄서 오브 프로퍼시’는 원형 모양의 칼날인 ‘차크람’을 사용해 공격 중인 적을 제압하면서 일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동력이 뛰어나 캐릭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공중에 날아올라 적을 급습하거나 연속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댄서 오브 프로퍼시’의 마스터인 ‘에이미 플리에’의 이야기도 공개했다.

넥슨은 ‘댄서 오브 프로퍼시’ 업데이트 기념으로 7월 2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댄서 오브 프로퍼시’ 카르마로 플레이하면 ’AP +30%’, ‘GP +30%’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60분 누적 접속 시 ‘댄서 오브 프로퍼시 액세서리 풀세트 큐브’를 지급하며, 매일 30분 접속 유지 시 재료 아이템 ‘댄서 오브 프로퍼시의 예언’을 제공한다. 또한, ‘댄서 오브 프로퍼시’ 카르마로 PvP 또는 PvE 30회 플레이 시, 무기 코스튬 ‘댄서 오브 프로퍼시 차크람’ 기간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누적 접속하거나 일일 퀘스트(PVP 일반전, 랭크전 5회 참여 및 서바이벌전 5회 참여)를 완료하면 ‘넥슨 캐시 획득 찬스 큐브’를 지급한다.

유저들은 큐브를 통해 ‘행운의 넥슨 캐시 티켓’ 뿐만 아니라 ‘[엘데카] 소생석’, ‘[엘데카] 빛나는 마법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행운의 넥슨 캐시 티켓’을 보유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