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신동진쌀 쇼핑라이브 방송 판매…전북은행, 중·서민 부채관리 서비스 지원 확대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실군, 신동진쌀 쇼핑라이브 방송 판매…전북은행, 중·서민 부채관리 서비스 지원 확대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심민 임실군수가 임실 신동진쌀을 소개하는 방송에 출연했다. ⓒ임실군

심민 임실군수, 쇼핑라이브 방송 출연

임실군은 심민 임실군수가 임실 신동진쌀을 소개하는 현지 쇼핑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고 8일 밝혔다.

군과 임실군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5일 RPC에서 SK스토아와 손을 잡고, 임실 고유의 신동진쌀 브랜드인 ‘해보드미’를 단독 판매하는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심 군수는 임실 신동진쌀의 우수성과 함께 옥정호와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N치즈축제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이번 사업은 SK스토아가 전라도, 경기도, 충청도 등 국내 대표 쌀 산지와 손잡고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임실쌀 해보드미는 SK스토아 온라인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됐다. 방송에서 소개된 해보드미는 20kg 단위 상품을 10kg 두 포대로 나눠 보관과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10kg 98포대, 20kg 914포대 등 총 1012포대를 판매해 4500만 원 가량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전북은행, 중·서민 부채관리 서비스 지원 확대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정부의 포용적 금융정책에 발맞춰 ‘부채관리 서비스’를 통한 금리인하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고 8일 전했다.

따뜻한 금융클리닉 전주센터를 통해 시행하는 금리인하 요구권 적용 대상 대출 건수는 지난해 대비 약 41.9%p 상승한 수준에서 금리인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2019년 금리인하 요구권 법제화 이후 4.7% 수준에 그쳤던 전북은행의 금리인하 지원은 서한국 은행장 취임 이후 지난해 10.5%로 증가했고 올해 15.0%까지 더욱 확대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 따뜻한 금융클리닉센터에서 중·서민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부채관리 서비스는 대출상담, 대환대출, 지속적 부채관리 등 고객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해 신용 등급이 상승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인하 요구권을 선제적으로 적용해 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