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V22’, KBO리그 전반기 실제 성적 반영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프로야구V22’, KBO리그 전반기 실제 성적 반영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14종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등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8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V22’, KBO리그 전반기 실제 성적 반영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8일 실시했다.

컴프야V22에 새롭게 도입된 ’22 Live V2’는 ‘2022 KBO리그’ 전반기 72경기의 실제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수치화한 데이터가 게임 내 능력치 그대로 반영됐으며 등급 및 세트덱 스코어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라이브 선수 카드인 만큼 올해 정규 시즌 종료 전까지 2주 단위로 선수들의 활약 정도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하기 때문에 현실 야구와 호흡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보유한 선수의 육성 상태를 다른 시즌 카드에 이전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도 도입했다. ‘계승’은 동일한 카드 종류 및 투타 유형, 같은 이름의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연도 및 버전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계승권을 활용해 전달카드가 이미 육성해둔 강화, 한계돌파, 특훈 등 수치를 결과카드에 이전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강력한 라인업 구축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이번 컴프야V22 신규 시즌 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 오는 25일까지 매일 게임 내 임의로 주어지는 미션 5개를 달성하면 토큰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이를 활용해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계승권’을 비롯해 ‘잠재력 재설정권’, ‘스킬 변경권’ 등 각종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14종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계열의 모험가 캐릭터 14종에 디자인과 전투 패턴 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각 직업별 콘셉트와 개성이 돋보이도록 스킬과 전투 효과를 개선해 캐릭터의 정체성과 매력을 강화했다. 또한, 최근 전투 특성에 적합하도록 스킬 성능을 개선해 보다 강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함께 모험가 전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4일까지 3~150레벨 모험가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며, 200레벨에 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1~140레벨 사이의 모험가 대상으로 1+2 레벨업 성장을 지원하고, 140~200레벨 사이 모험가 대상으로 1+1 레벨업 효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같은 기간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수련’을 진행하면 경험치 보상을 제공하고, 수련 단계에 따라 보상 경험치 증가 및 수련 소요 시간 감소 효과를 지원한다.

한편, 여름을 맞아 ‘골드비치 리조트’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골드리치 주니어’가 제공하는 일일 콘텐츠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비롯한 보상을 지급한다. 8월 24일까지는 캐릭터 경험치 획득 구간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코인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암흑 소녀 디네]’를 포함한 신규 캐릭터 4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5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5 [암흑 소녀 디네]’는 바다에 잠들어 있는 어떤 존재에 힘을 빌려 싸우는 영원한 중2병 인양사로, 주위의 적에게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4 [평판 좋은 완벽 교사 니콜라]’는 마법 학교에서 일류라고 평가받는 교사로, 대폭발을 일으켜 적 전체에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이 외에도 보랏빛 연기의 향으로 적 전체의 공격력을 하락시키는 ‘★4 [보랏빛 연기의 반역자 젤마]’와 정령의 힘을 빌려 참전자 전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4 [바람과 함께하는 소년 하오]’가 함께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보스 배틀 ‘파 루인 가드’를 추가한다. 이용자들은 ‘중급’, ‘상급’의 난이도로 구성된 ‘파 루인 가드’를 토벌하고 ‘수호신의 대방패’, ‘고대의 전투 도끼’ 등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적인 캐릭터 육성을 위한 콘텐츠 ‘마나보드’의 2장도 개방한다. 1장까지만 있던 ‘마나보드’에 2장이 추가되며 이용자가 ‘★5 [흑랑 기사 롤프]’, ‘★5 [변경의 길잡이 라키샤]’ 등의 캐릭터에 추가적인 육성이 가능해진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