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온라인 채권매매 전년 대비 500% 증가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온라인 채권매매 전년 대비 500% 증가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증권은 온라인 채권매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는 ‘채권이 뚝딱! 스타벅스 쿠폰이 뚝딱!’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

KB증권, 온라인 채권매매 전년 대비 500% 증가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올해 상반기 온라인 채권매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올해 온라인으로 신종자본증권 및 브라질국채 매매 서비스를 개시하고,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채권투자를 소액(장외채권 1000원, 미국국채 100달러 단위)으로도 가능하도록 한 바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온라인 매매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고객편의성이 증대됐고, 또한 시장금리 상승에 따른 개인투자자들의 수요 증가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KB증권은 오는 9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한 경우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는 ‘채권이 뚝딱! 스타벅스 쿠폰이 뚝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별도의 참가 신청절차가 없으며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B증권 대표 MTS인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원화채권(장외채권, 전자단기사채) 또는 외화채권(미국국채, 브라질국채)을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스타벅스 쿠폰 5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스타벅스 쿠폰 5000원을 지급받는 고객이 대상 채권을 추가로 100만원 이상 매수시 스타벅스 쿠폰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민황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최근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등으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채권금리의 상승으로 개인투자자들의 채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KB증권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더불어 고객들의 노후 자산 증식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권 매매는 KB증권 영업점,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외화채권 투자는 채권 가격 하락 및 환손실로 인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신규 우수 투자권유대행인을 대상으로 샤이닝 보너스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우수 투자권유대행인에 샤이닝 보너스 등 파격대우

유안타증권은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6개월 동안 신규로 계약하는 우수 투자권유대행인을 대상으로 연 최대 4000만원의 사이닝 보너스(Signing Bonus)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격적인 혜택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투자권유대행인을 유치하고 해당 투자권유대행인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 유안타증권과 신규 계약하는 투자권유대행인은 기본 보수 이외에 1년간 4회에 걸쳐 최대 4000만원의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계약 익월부터 1년 동안 3개월 단위로 월평균 수수료 수익이 평가되며, 3개월 평균 수수료 수익이 100만원 이상, 2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인 경우 각각 100만원, 200만원, 500만원, 1000만원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예를 들어 3개월 평균 수수료 수익이 800만원이면 500만원을 보너스로 지급받는 식이다. 단 기본보수율이 80%인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은 지급 대상 금액의 50%만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올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전체 투자권유대행인을 대상으로 절세 상품 유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절세 목적의 장기 금융상품인 연금저축, 중개형 ISA, 개인형 IRP를 유안타증권으로 이전 시 유치 금액 1000만원당 1만원을 포상하며, 상품 구분 없이 매월마다 특정 순서(유안타증권으로 이전한 고객의 순서 끝자리가 1)로 고객을 유치한 경우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최현재 투자컨설팅본부장은 “유안타증권은 교육 콘텐츠 제공 및 프로모션, 해외연수, 어워즈 행사 등 소속 투자권유대행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반적인 수준의 혜택을 뛰어넘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소속 투자권유대행인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