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프리미엄 제품 독점 판매 앱 출시…콜마BNH, 녹색전문기업 인증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디다스, 프리미엄 제품 독점 판매 앱 출시…콜마BNH, 녹색전문기업 인증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디다스 애플리케이션 ‘컨펌드(CONFIRMED)’ 출시 ⓒ아디다스

아디다스, 프리미엄 제품 독점 판매 앱 출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인기 제품을 독점으로 선보이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컨펌드(CONFIRMED)’를 오는 13일 한국에서 론칭한다.

아디다스는 컨펌드 앱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소장가치가 높은 운동화를 열광적으로 수집하는 스니커헤즈와 Gen-Z세대를 겨냥했다.

또한 브랜드의 협업 제품을 엄선해 컨펌드 앱에서 독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앱 사용자들은 인기 드롭 중 하나인 이지(YEEZY), 션 우더스푼(Sean Wotherspoon),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크레이그 그린(Craig Green), 웨일스 보너(Wales Bonner) 협업 라인을 비롯, Y-3 컬렉션 등을 컨펌드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앱에서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크리에이터의 독점 인터뷰에서부터 비하인드 스토리, 아디다스만의 아카이브 영상 등이다.

콜마BNH, 녹색전문기업 인증

콜마비앤에이치는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2년 전 ‘녹색기술’과 ‘녹색제품’ 인증에 연이은 성과로 국가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하게 됐다.

국가녹색인증제는 환경부 등 9개 정부부처와 11개 평가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친환경 사업활동 인증 제도다. 기술·제품·기업 등 3개 부문에 대해 각각 녹색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중 녹색전문기업 인증은 녹색기술로 제조한 제품이 회사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녹색전문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제도 도입 이후 350여개 수준이며, 현재 기준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은 42개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제조하는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은 2년 전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여기에 지난해 헤모힘 매출이 전체 25%를 달성하며 녹색전문기업으로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3년 동안 정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지원사업 등에 평가 우선권을 갖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외에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3년 내 20% 이상 줄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고효율 설비투자 △제조공정 개선 △친환경원료 R&D 확대 △폐자원 업사이클링을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외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배출량을 자발적으로 점검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LG생활건강, 국내 자생식물 복원·확대 나서

LG생활건강은 멸종위기 자생식물 자원의 보전·복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미래자산을 확보하는 등 자생식물 활용을 적극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달 내 자생식물을 자체 재배하는 청주 가든을 새로 개원하면서, 청주와 울릉도에 1800여 평에 달하는 야외 재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릉도 지역 농가와 협업해 울릉 나리 등 총 2곳과 계약재배를 운영, 총 270여종 3만8000여 개체 수에 달하는 식물 자원 복원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LG생활건강은 국내 자생하는 유용식물자원의 발견, 증식, 연구를 바탕으로 국가 간 유전자원 접근과 이익 공유(ABS: Access to genetic resources and Benefit-Sharing)에 관한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대응하고, 자연 자본에 대한 국가권리 확보에 기여하는 등 생물다양성 자산화 연구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식물 자원의 유용성을 밝힘과 동시에 증식,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다양한 국내 자생식물종을 활용해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이 과정에서 발생한 이익을 공정하게 분배하는 데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