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제표준 교육기관경영시스템 ‘ISO 21001’ 획득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국제표준 교육기관경영시스템 ‘ISO 21001’ 획득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공사, 스탬프투어 이벤트 시작!
KISA,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컨설팅 무료 지원…영세·중소기업 주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ISO 21001 인증서 수여식(사진 오른쪽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ISO 21001 인증서 수여식(사진 오른쪽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국제표준 교육기관경영시스템 ‘ISO 21001’ 획득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 인재 양성 시스템이 국제표준 교육기관경영시스템인 ‘ISO 21001’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21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교육기관을 위해 정식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교육기관의 교육 관련 과정들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함으로써 양질의 교육서비스는 물론 교육기관의 역량과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는 정책들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수여식에는 조현재 공단 이사장, 정낙훈 케이인증원 원장을 비롯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공단의 스포츠 인재 양성 시스템의 대외적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체육계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휴게소 스탬프투어 포스터ⓒ도로공사 제공

도로공사, 스탬프투어 이벤트 시작!

한국도로공사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방문을 인증하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 시 안전운전에 필요한 휴식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204곳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스탬프는 이벤트 기간 중 방문한 휴게소당 1회에 한해 1개씩 지급되며,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올댓스탬프’ 앱을 설치한 후 GPS를 켜고 휴게소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적립된다.

누적된 스탬프 개수마다 편의점, 커피 상품권 등을 제공하며, 5개는 추첨, 10개부터는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다 인증자 1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로공사 SNS 채널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장거리 운전 시에는 반드시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에서 충분히 휴식해달라”고 말했다.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 신청 접수 안내 포스터ⓒKISA 제공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 신청 접수 안내 포스터ⓒKISA 제공

KISA,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컨설팅 무료 지원…영세·중소기업 주목!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과 함께 암호모듈검증을 준비하는 영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암호모듈 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을 12일부터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암호모듈검증은 국가·공공기관에서 소통되는 자료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국가·공공망에서 암호 관련 제품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검증 받은 모듈을 필수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이에 KISA는 암호모듈을 개발하는 영세·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암호모듈 설계·구현 교육 △시험평가 자료 사전 준비 등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암호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로 지난해 수혜기업은 설문조사에서 암호모듈 개발 소요기간 약 1년, 비용 약 1억 원의 절감 효과를 체감했다고 응답했다. 또한 수혜기업 모두 검증 신청을 완료해 예비검토와 사전검토 단계를 수행 중이다.

올해는 암호모듈검증 경험이 없는 기업뿐 아니라 기존에 검증 경험이 있음에도 인력수급, 예산 절감 등의 사유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도 신청 가능하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신청은 암호모듈검증에 관심 있는 영세·중소기업이면 누구나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이메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재 KISA 융합보안단장은 “본 사업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모듈 개발과 기준 해석 어려움 등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암호관련 교육과 자가 검증 지원체계 등을 마련해 기업이 주체적으로 암호기술을 확보해 원활히 검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