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지원’ 실시…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론칭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지원’ 실시…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론칭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모드하우스, '팬 참여형 아이돌' 시너지 창충 MOU 체결

GS리테일은 지난 11일 연예기획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 11일 연예기획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 11일 연예기획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개방형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과정들이 팬들을 중심으로 제작되는 것을 추구하며, 현재 신규 걸그룹 프로젝트인 '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tripleS 포토카드 오프라인 단독 공급 △콘텐츠 제작지원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개발 △tripleS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NFT 활용 마케팅 협업 △ GS25 X triple S 팝업스토어 기획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지원' 실시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무료 방송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영홈쇼핑이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기업의 상품을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수수료 없이 판매하며 방송제작비를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경제진흥원협의회, 장애인·사회적기업이 선정한 상품 50개와 우수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10개 등 총 60개 상품에 대해 판매수수료 전액무료, TV홈쇼핑 상품화 코칭 등을 통해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한다.

코리아센터 몰테일, 아마존 프라임데이 할인 이벤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연중 대규모 할인 행사 중 하나인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맞아 최대 17.97달러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라임데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유료 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년에 한번 열리는 대규모 할인 행사지만 올해는 처음으로 7월과 4분기에 두 번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4일간 몰테일을 이용하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 이용시 최대 17.97달러, 직구샵은 최대 14달러까지 각각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더불어 다해줌을 통해 미국 아마존 외 미국 쇼핑몰 상품을 구입해도 14.97달러를 할인해 준다.

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론칭

CJ온스타일은 소규모 건축에 대한 고객 니즈 확산에 따라 건축 정보 모델링(이하 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서비스 상담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BIM은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3차원으로 구현하는 입체 모델링으로서 건축물의 자재, 공정, 공사비 등 건물의 전 생애 주기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 기술이다. 대단지 아파트, 공공 건축물 등 대규모 건축 현장에서는 BIM을 활용한 설계 방식을 의무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3일 오후 9시 45분에 소규모 건축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얼 BIM 건축 디자인과 BIM 서비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전 계약 고객에게 BIM 설계에 대한 할인 혜택과 함께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 권을 증정하고(계약 후 3일 내 취소 시 반환금 청구), 시공 진행 시 BIM 무료 설계, 인덕션, 싱크대, 신발장 1.5M 설치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 '자원순환 허브 온라인' 오픈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중고 제품 거래 및 자원순환에 대한 영감을 통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에 기여하는 '자원순환 허브'의 온라인 채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원순환 허브는 전시 제품, 포장재 훼손 제품, 경미하게 손상된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이 사용했던 이케아 가구를 매입 후 재판매하는 '바이백 서비스'도 운영한다. 현재 이케아 코리아 4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원순환 허브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온라인 론칭에 따라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 내 자원순환 허브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각 매장에서 판매하는 자원순환 허브 제품을 확인하고 원하는 제품을 예약할 수 있다. 결제 및 제품 수령은 예약 시간 48시간 이내에 해당 매장을 방문해 진행하면 된다. 일부 제품에 한해 배송 및 조립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트러스테이, 빅밸류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는 공간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빅밸류와 프롭테크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프롭테크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러스테이의 주거용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 사용성 확대에 나선다. 빅밸류는 부동산 및 금융 혁신의 실현을 목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에 대한 가치 평가 기준을 제공하는 공간 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아울러 빅밸류의 단독·다가구 주택, 오피스텔 등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산 가치 정보 모니터링 및 보다 정확도 높은 시세 예측 서비스 등을 구축해 플랫폼 활용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한 주거용 토지 개발 컨설팅이나 비주거용 부동산 활용을 위한 협업 등을 진행해 플랫폼 내 부동산 관리 범주를 확대하고 프롭테크 솔루션을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씰리침대, 신규 오브제 광고 이미지 공개

씰리침대는 최신 기술의 집합체인 BPS 코일 적용으로의 전환을 기념한 'Balance Power Support' 신규 광고 이미지를 12일 공개했다.

이번 Balance Power Support 신규 광고 이미지는 씰리침대의 주요 제품에 적용되는 스프링을 'BPS'(Balance Power Support) 코일로 전환한 것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BPS 코일 위에 메탈 큐브가 올라간 형태의 오브제는 씰리의 강점인 BPS 코일 스프링만의 고유한 균형감과 지지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특별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PS 코일은 씰리에서 개발한 최신 스프링 기술로 141년간 쌓아 온 씰리침대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씰리침대는 기존 주요 매트리스 제품에 BPS 코일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한층 더 차별화된 프리미엄 숙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 신규 서비스 '홈앤빌라' 리얼리뷰 이벤트

여기어때는 홈앤빌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7월 31일까지 여기어때 홈앤빌라 숙소 이용 후 리뷰 작성 시 여기어때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 지급 조건에 충족하는 리뷰는 숙소 위치와 객실의 청결도, 전반적인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담은 200자 이상의 리뷰에 숙소 외관 및 객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3장 이상을 포함하면 된다. 리뷰 작성은 숙소 체크아웃 30일 이내 작성할 수 있다.

한편 홈앤빌라는 여행지에서의 일상을 경험하도록 내 집같이 편안한 숙소를 예약하는 서비스로 지난 5월 신규 오픈했다. 전국 각지의 홈앤빌라 숙소를 엄선해 제공하고 있으며 '감성숙소', '오션뷰', '정원', '돌담집' 등 다양한 테마 숙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