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IFA 온라인 4’,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 치르는 팀K리그 공식 후원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FIFA 온라인 4’,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 치르는 팀K리그 공식 후원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전직 영웅’ 전격 업데이트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가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FIFA 온라인 4’,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 치르는 팀K리그 공식 후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가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친선경기는 오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팀K리그는 K리그 12개 구단에서 선발된 24명의 선수들로 구성된다.

넥슨은 팀K리그 공식 후원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국내에선 최초로 친선경기 당일 팀K리그 선수가 착용한 유니폼 전면에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 쿠폰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를 새겨 공개한다. 시합 중 확인 가능한 쿠폰코드는 전반전과 후반전 유니폼에 각각 공개되며, 7월 20일까지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에 등록하면 풍성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팀K리그 선수 중 대구FC 세징야를 ‘넥슨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세징야가 사전에 예측한 팀K리그 득점 여부, 당일 날씨 및 관중 수 등이 실제 적중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팀K리그 선수가 경기에서 득점하고 사전에 준비한 ‘FIFA 온라인 4’ 빅맨 세리머니를 하면 ‘[LOL, FA 5강 포함] 급여 16+ 선수팩(3~8강)’, ‘[KL1] Best11 선수 110~111’을 선물한다.

넥슨은 이번 친선경기를 기념해 당일인 7월 13일 ‘FIFA 온라인 4’에 접속하면 ‘[22HEROES 포함] OVR92+ 스페셜팩(2~5강), ‘[22.07] 대한민국 ALL 선수팩(1~8강)’, ‘행운의 BP카드(2500만~5억BP)’를 선물한다.

‘FIFA 온라인 4’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이날 "구단주 분들에게 실제 축구와 연계한 더욱 색다르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친선경기에 팀K리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면서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으니 경기 시청과 더불어 당일 팀K리그 유니폼에 공개되는 쿠폰코드용 메시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를 12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를 12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에선 각종 방해를 극복하고 온천장을 운영하는 ‘노도카’와 ‘227호 특별반’ 학생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신규 학생 ‘체리노(온천)’, ‘치나츠(온천)’, ‘토모에’를 추가했다. ‘체리노(온천)’가 ‘EX스킬’을 사용하면 ‘숙청군 1호’에 탑승하며, ‘숙청군 1호’는 일반 공격 3회마다 적 1명과 후방 일정 범위 내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가한다. ‘치나츠(온천)’는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키는 ‘EX스킬’을, ‘토모에’는 범위 내 아군의 치명 대미지, 치명 수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일반 공격 사거리를 감소시키는 ‘EX스킬’을 각각 구사한다. 이벤트 스토리 1화를 클리어하면 ‘토모에’를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의 ‘엘레프’를 받을 수 있다.

따뜻한 온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도 선보였다. 먼저, 이벤트 스케줄 ‘온천 경영’을 진행해 ‘토모에의 엘레프’, ‘엘리그마’, ‘오파츠’를 얻을 수 있다. 이 외 제조 및 가구상자를 통해 ‘전통 기와 격자무늬 벽’, ‘편백나무 힐링 세트 욕조’ 등 ‘전통 온천장 테마’ 가구 20종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사전등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하고,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9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추가로 ‘청휘석 1200개’, ‘기초 기술 노트(게헨나)’ 7개, ‘일반 기술 노트(게헨나)’ 5개, ‘상급 기술 노트(게헨나)’ 3개를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2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3종의 ‘전직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전직 영웅’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2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3종의 ‘전직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에 업데이트 된 ‘전직 영웅’은 기본 영웅과는 다른 클래스가 부여된 새로운 영웅이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영웅이 20체이서 단계를 만족하고, 전직 미션을 진행하면 ‘영혼 각인 큐브’를 소모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엘리시스’, ‘리르’, ‘아르메’의 전직 영웅을 먼저 선보이며, 차후 순차적으로 다른 기본 영웅들의 ‘전직 영웅’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영웅 및 몬스터의 상성 관계에 따라 전투 시 속성 효과를 적용 받는 ‘속성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하고, 이를 반영한 전투 콘텐츠의 대대적인 개편 및 확장이 이루어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월 15일까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전직 영웅 폭신폭신 아바타 3종’, ‘한정판 이펙트 프로필 테두리’를 지급한다. 또한,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전직 영웅’ 획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전직의 서’와 전직 영웅 3종의 전용 ‘영혼 각인 큐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직 영웅 성장 지원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누적 기력 사용에 따라 전직 영웅 전용 영혼 각인 큐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미션을 통해 ‘전용 장비 재료’, ‘체이서 크리스탈’ 등 ‘전직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8월 16일까지는 ‘그랜드 부스트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총 5주간 미션을 통해 ‘엘리시스’, ‘리르’, ‘아르메’, ‘로난’, ‘마리’ 등 5종의 기본 영웅을 ‘SS 6초월 20체이서’까지 성장시킬 수 있고, ‘5성 동일 영웅’도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6일 ‘로난’ 전직 영웅, 8월 9일 ‘마리’ 전직 영웅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를 8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를 8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는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스토리형 이벤트로, 산 속 호수를 배경으로 한 으스스한 스토리가 재미요소다.

이벤트 스토리에 따라 배경이 낮과 밤으로 바뀌고, 서로 상반된 분위기의 연출과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를 완료하면 수영복 복장의 이벤트 서번트 '4성 우미인(랜서)'과 각종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 및 이벤트 아이템 교환으로 서번트 영의(스킨) 개방권 4종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기간 중에만 획득 가능한 마스터(이용자) 장비인 마술예장 1종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 개최를 기념해 올해 신규 수영복 서번트 '5성 셋쇼인 키아라(문캔서)', '4성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아처)', '4성 브륀힐드(버서커)'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여름 콘셉트 영의 개방권이 추가된 서번트 3종(5성 시구르드, 4성 난릉왕, 4성 에미야(아처)) 픽업 소환도 함께 개최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