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취업·창업 지원 위한 토크콘서트·일자리 박람회 ‘海보자고!’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PA, 취업·창업 지원 위한 토크콘서트·일자리 박람회 ‘海보자고!’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정착지원
캠코, 부산지역 어린이 위한 ‘키우미 숲’ 문연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IPA 제공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포스터ⓒIPA 제공

IPA, 취업·창업 지원 위한 토크콘서트·일자리 박람회 ‘海보자고!’ 개최

인천항만공사는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개막에 맞춰 21일 ‘2022 All Logistics Incheon 물류산업 토크콘서트’와 ‘항만‧물류‧뿌리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IPA와 인천광역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물류산업 토크콘서트는 창업과 취업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물류분야에 관심있거나 구직을 희망하는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4시에 시작되는 창업세션에서는 △최용덕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 대표가 물류창업 스타트업 사례를 발표하고 △최병조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교수가 정부지원 창업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15시에 시작되는 취업세션에서는 △성호용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 상무 △김태연 ㈜E1컨테이너터미널 본부장 △한동민 아마존 서비스 코리아 LLC 매니저 △유다종 팬스타크루즈 부장이 물류, 이커머스, 크루즈관광 직무분야 소개와 발표를 이어간다.

아울러 총 10개 기업이 참여하는 ‘항만‧물류‧뿌리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10시부터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케이엘넷 △㈜영진공사 △㈜E1컨테이너터미널 △㈜우련통운 △인천컨테이너터미널㈜ △극동가스케트공업㈜ △㈜화인써키트 △주식회사 부영 △㈜오성기전 △㈜프라임 뿌리산업(제조)이 참여하며, 기업별 부스에서 각 기업 인사담당자가 기업 홍보와 채용 상담, 현장 면접 등의 구인활동을 펼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IPA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기념사진 촬영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물류산업 토크콘서트와 박람회는 취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5일까지 ‘海보자고!’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인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경민 인천항만공사 ESG경영실장은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개막에 맞춰 취‧창업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기업에 유입되길 바라며, 인천지역 물류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T 제공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긴급지원 전달식ⓒ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정착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3일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함께 총 2156만 원 상당의 기부금품을 월곡동의 고려인 마을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는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국내 귀환한 고려인 동포들의 초기 정착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비롯한 광주전남 소재 7개 공공기관이 현금과 현물을 모아 쌀, 주방용품, 침구류 등으로 구성된 고려인 동포 생활정착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피해 광주로 입국하거나 대기 중인 700여 고려인 동포가 우리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공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캠코 제공
키우미 숲 완공식ⓒ캠코 제공

캠코, 부산지역 어린이 위한 ‘키우미 숲’ 문연다

캠코는 13일 ESG 기반의 친환경 사업으로 추진한 부산 어린이대공원 내 ‘키우미 숲’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키우미 숲은 지역 어린이들의 자연체험과 휴식을 돕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캠코 마스코트 ‘키우미’ 조형물과 작은 쉼터는 물론, 다양한 꽃나무, 화초류 등이 식재돼 있다. 

캠코는 키우미 숲 조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60주년 기념 걸음기부 캠페인’을 실시해 마련한 기부금 등 1억4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완공식에는 캠코 신흥식 부사장과 키우미 숲 조성을 위해 협력해 온 이해성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노희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과 이홍렬 홍보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시삽 행사를 실시하고, 키우미 숲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미래 자연 환경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했다. 

신흥식 캠코 부사장은 “키우미 숲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걸음기부 참여를 통해 조성된 만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ESG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