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ST,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그룹, 아치벤처파트너스와 업무 협약 체결

JW그룹은 글로벌 바이오기업과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벤처캐피탈(VC) 아치벤처파트너스(ARCH Venture Partners)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은 글로벌 바이오기업과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벤처캐피탈(VC) 아치벤처파트너스(ARCH Venture Partners)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은 글로벌 바이오기업과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벤처캐피탈(VC) 아치벤처파트너스(ARCH Venture Partner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JW그룹은 아치벤처파트너스의 ATS(ARCH Technical Service)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ATS는 전 세계 벤처기업과의 사업 협력에 관심이 있는 전략적 투자자들에게 아치벤처파트너스가 선별한 유망 바이오텍과 기술 정보를 공유한다.

아치벤처파트너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초기 단계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미국 최대 벤처캐피탈이다. 최근에는 신생 바이오기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29억7500만 달러 규모 ARCH Venture Fund XII를 마감했다.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 출시

GC녹십자웰빙은 유산균 신제품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은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전문 연구소에서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GCWB1001)와 면역기능 증진 특허 유산균주(GCWB1176)가 함유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도라지 △프로폴리스 △유자에서 추출한 분말이 부원료로 들어있다.

이 제품은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됐다. 또한 유자민트맛의 분말 제품으로, 물 없이도 1일 1포 섭취 가능하다.

동아ST-심플렉스-연세암병원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동아에스티는 13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 심플렉스,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 조병철 교수 연구팀과 진행 중인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플랫폼 고도화로 혁신 폐암 신약 발굴' 연구가 2022년 신규 정부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국내 바이오·의료기술 개발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일환이다. 심플렉스가 주관 연구기관이며, 동아에스티와 연세암병원 조병철 교수 연구팀이 공동연구 개발기관을 맡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 동아에스티는 후보물질 발굴과 기전연구를 맡는다. 심플렉스는 인공지능 기반 활성구조 도출 및 선도물질 최적화와 예측모델 API 구축을 담당한다. 연세대학교 조병철 교수팀은 고품질의 환자 유래 데이터베이스와 항암 신약 연구 역량을 통해 타겟 발굴과 물질 검증을 맡는다.

조르단 코리아, 서울 성수에서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 오픈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성수 LCDC에서 'Jordan Haus(조르단 하우스) Feat Ultralite'를 오픈, 체험존과 조르단 전 품목 50% 할인 프로모션,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한다.

체험존에는 개인의 구강 상태와 선호도에 맞게 칫솔을 가이드 해주는 '칫소울메이트 키오스크'가 설치된다. 개인별 맞춤형 칫솔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받은 칫솔은 현장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도 일회용 컵과 홀더를 업사이클링해 작품을 만드는 일러스트레이터 문섭(moonsub) 작가와 협업해 울트라라이트 엠배서더 캐릭터인 Joe와 Dan을 선보인다. 

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

광동제약은 고함량 비타민 피로회복제 '마이비젯정'(이하 마이비젯)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비젯은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해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등 총 17종의 성분을 함유했다. 이외에도 아연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각각 일일 최대 분량인 50mg, 1000IU씩 포함돼 있다.

더불어 신경비타민인 B12(시아노코발아민)와 B6(피리독신염산염)도 함유됐다. 마이비젯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만 12세 이상은 1일 1회 1정을 복용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