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은 기준금리 반영… 예적금 상품 최대 0.9%p 인상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한은 기준금리 반영… 예적금 상품 최대 0.9%p 인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은행 CI ⓒ하나은행

하나은행, 한은 기준금리 반영… 예적금 상품 최대 0.9%p 인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3일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을 반영해 적금 22종, 예금 8종 등 예적금 총 30종의 기본금리를 오는 14일부터 최대 0.9%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상품별 가입기간에 따라 적립식 예금 금리는 0.25%p~0.8%p, 거치식 예금 금리는 0.5%포인트~0.9%포인트 인상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동시에 가입하면 만기에 2배의 금리를 적용 받는 ‘내집마련 더블업 적금’은 0.25%포인트 올라 1년 만기 금리는 최고 연 5.0%에서 연 5.5%로 오른다.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월복리 적금 상품인 △‘주거래하나 월복리 적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연금하나 월복리 적금’의 금리는 1년 만기 기준 최고 3.2%에서 3.7%, 3년 만기 기준 최고 3.5%에서 4%로 0.5%포인트 각각 인상된다.

또한 매월 원리금을 수령하길 원하는 손님을 위한 ‘행복knowhow연금예금’도 0.9%p포인트 인상돼 1년 만기 기본금리가 최고 연 2.8%로 변경된다.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3·6·9 정기예금(1년제 상품)’은 기본금리가 최대 0.85%포인트 인상돼 연 2.8%가 적용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을 신속하게 반영해 하나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자산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수신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손님 중심의 금리 정책을 운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도 예적금 금리 최대 0.8%p 인상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21개의 정기예금과 25개의 적금 금리를 오는 14일부터 최대 0.80%포인트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예금상품은 비대면 전용 ‘우리 첫거래우대 예금’을 최고 연 3.10%에서 최고 연 3.60%로 인상하며, 그 외 다른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0.25%포인트~0.50%포인트 인상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시장금리 연동상품으로 ‘WON플러스 예금’ 등을 운용하고 있으며, 향후 금리 상승을 반영해 시중은행 최고 금리 수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적금의 경우 ‘우리 SUPER주거래 적금’은 최고 연 3.65%에서 최고 연 4.15%로, ‘우리 으쓱(ESG) 적금’은 최고 연 2.90%에서 최고 연 3.70%로 인상한다. 우리은행은 비대면 전용상품 뿐 아니라, 영업점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적금상품 금리를 0.20%포인트~0.80%포인트 인상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상품의 금리를 신속하게 인상했다”며 “금리 상승기에 시장금리를 즉시 반영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ESG 펀드 소액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ESG 펀드 소액투자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ESG 펀드 소액투자 이벤트 ‘지구를 살리는 투자가 궁금해? 궁금하면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ESG 펀드 소액투자는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 메이트(SOL-mate)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최소 가입금액 100원이상이면 ESG 관련 기업의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에 가입 가능하다.

대상이 되는 펀드는 글로벌 청정 에너지 기업, 글로벌 전기차 관련 기업, 국내 ESG 우수 실천 업체로 인정받는 대표 기업 등에 투자하는 펀드들로 구성돼 있고 각각의 펀드들은 운용사별 기준에 따라 주식과 채권에 투자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치 소비, 의미 있는 소비’를 희망하는 고객들이 투자 부분에서도 ESG 실천에 앞장서는 착한 기업에 투자하는 ‘가치 투자’ 경험을 할 수 있게 기획했으며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00원 이상 펀드 가입한 고객이 오는 9월30일까지 계좌를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 Pro Max(5명), 신세계상품권 100만원권(5명), 버거킹 세트 교환권(500명)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신한 쏠(SOL)에서 가능하며 응모한 다음 투자상품 거래를 위한 투자성향 분석 후 결과에 따라 10개의 ESG 펀드 중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를 가입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SG 기업, 착한 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많은 고객들이 금액 때문에 망설이는 일은 없게끔 이번 소액투자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ESG 투자 경험도 쌓고, 추첨 경품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체험해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회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 본선이 오는 23일 열린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제1회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 23일 본선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제1회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에 약 2400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거주 중인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종목으로 하며 오는 16~17일 온라인 예선 진행 후 23일 오후 5시에 본선이 진행된다. 본선은 리그 오브 레전드 전 프로게이머이자 현 LCK 해설위원인 고릴라(강범현) 해설위원, 김영일 캐스터, 김효종 해설위원의 중계와 함께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KB국민은행은 본선 경기에 맞춰 오는 23일까지 대회 응원 고객을 위한 ‘본선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 관련 게시물 또는 본선 중계 시청 인증샷을 본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KB스타뱅킹 이벤트페이지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110명을 추첨해 △레이저 무선 게이밍 마우스 △레이저 게이밍 헤드셋 △리그 오브 레전드 UNLOCKED 스태츄(챔피언 랜덤) △CU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각자의 기량을 발휘하고 프로선수가 되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