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아성다이소, ‘초록휴식 시리즈’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아성다이소, ‘초록휴식 시리즈’ 출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마트
이마트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마트

이마트,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마트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5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핵심 ESG활동을 담은 ‘Sustainability Highlights’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중대성평가 등을 담은 ‘Introduction to Sustainability’ △환경경영, 동반성장 등 이마트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Sustainability Performance’ △재무제표와 ESG관련 데이터가 포함된 ‘Appendix’ 등 총 4가지 챕터로 구성됐다.

이마트는 ‘emart tomorrow,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라는 ESG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4대 중점 분야로 환경경영·지속가능상품·동반성장·사회책임을 꼽았다.

아성다이소, ‘초록휴식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초록휴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작은 연못’에서 디자인 무드를 가져와 상품을 기획했고, 샤워볼, 목욕장갑, 디퓨저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욕실용품은 귀여운 개구리 캐릭터와 초록빛 색감이 특징이다. ‘개구리 인형 샤워볼’, ‘개구리 목욕장갑’ 등이다. ‘개구리 샤워 커튼’, ‘개구리 스펀지 비누 받침대’도 판매한다. 

거실에서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으로 ‘패브릭 포스터’를 선보인다. 이번에 준비된 ‘인쇄 패브릭 포스터’는 비비드한 색감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초록휴식 디퓨저’는 숲에서 맡을 수 있는 편백향이 특징이다. 이밖에 식기류와 인형 등도 판매한다.

아워홈, 서울정신요양원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취약계층의 생활 편의를 위해 경기도 양주 서울정신요양원의 노후 냉난방기를 전면 교체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워홈은 때이른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서울정신요양원 생활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지난 6일 공사를 시작으로 총 11개의 노후 냉난방기를 최신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했으며, 교체 비용 전액은 아워홈이 지원했다.

앞서 아워홈은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정신요양원의 노후된 타일 교체와 붙박이장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향후 요양원 생활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대인관계 등 사회적 기능 함양을 위한 여름캠프, 크리스마스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누적 1000만 판 판매

도미노피자는 시그니처 메뉴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누적 판매량 1000만 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일반 새우보다 크고 쫄깃한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했다. 2018년 6월 출시한 뒤 한 달 만에 단독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개발한 연구개발(R&D)팀 김창선 팀장은 “개발 당시만 해도 국내에서는 압도적 크기의 블랙타이거 새우를 구하기 어려워 베트남 현지와 장시간 소통하며 구매했다”며 “소비자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노력한 것이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