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기부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기부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한샘은 우선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순차 공개한다. 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했다. 뿐만 아니라 샘라이브챗은 '실시간 상담'이 가능,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기부 진행

공영홈쇼핑은 18일 경기도 안산시장애인복지관과 서울 마포복지재단에 각각 쌀 1톤 (10kg X 100포)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쌀은 안산지역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서울 마포애란원, 애란영스빌 등 미혼모시설과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 경로당 등 쌀 소비가 집중되는 곳에 지원하게 된다.

앞서 공영홈쇼핑은 지난 15일에도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3톤(10kgX300포)을 기부, 전달한 바 있다.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한여름의 감사제' 개최

롯데멤버스는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엘포인트 한여름의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엘포인트 한여름의 감사제는 4168만(지난 6월말 기준) 엘포인트(L.POINT)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사은 행사로, 추첨을 통해 총 1만100명에게 시그니엘 숙박권(100명), 롯데마트 1만 원 상품권(5000명), 세븐일레븐 1만 원 상품권(5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엘포인트 모바일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 찜 △엘페이(L.PAY) 결제수단 등록 △엘페이 결제 △엘포켓 어드벤처 참여 등 4단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엘페이 결제 미션의 경우 최소금액 기준은 없으며, 단 100원만 결제해도 응모 가능하다. 경품 추첨은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엘포인트 모바일 앱/웹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산하정보기술,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 공개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은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이하 CI)를 18일 공개했다.

산하정보기술의 신규 CI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야놀자클라우드 CI에 사용된 '야놀자클라우드 블루' 색상과 야놀자 영문 폰트를 적용해 브랜드 통일성을 제고했다. 

또한 솔루션 기술을 의미하는 'IT'는 기존 산하정보기술 CI의 녹색을 활용했다. 산하정보기술은 신규 CI 공개와 함께 솔루션 고도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을 추진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포스텍, 데이터사이언스·라스트마일 기술 연구 산학협력 MOU 체결

요기요는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와 최적화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기술 및 라스트마일 기술 개발 등의 산학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배달앱의 새로운 혁신 기술인 '라스트마일 물류' 최적화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에 대한 공동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수 개발인재 양성을 위해 향후 △공동 학술 워크숍 및 이론교육 △데이터 경진대회 △취업 연계형 인턴 제도 운영 등 구체적인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중식 경연 프로그램 '온에어'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중식 경연 프로그램 '후계자를 찾습니다' 방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대표 중식 대가인 이연복 셰프와 왕병호 셰프, 최형진 셰프, 정지선 셰프가 함께 후계자를 찾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배민은 지난 4월 25일부터 약 2주에 걸쳐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를 통해 선발된 본 프로젝트 도전자는 16명이다. 경연은 총 8회의 미션으로 진행된다. 최후의 1인에게는 이연복 셰프의 멘토링과 함께 3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입점 비용 없이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예선에 참여한 16명의 도전자 전원에게 왕병호, 최형진, 정지선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 레시피를 전수하고, 중식 가게 운영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마트24, 금호타이어와 타이어 렌탈 서비스 시행

이마트24는 금호타이어와 18일부터 타이어를 대여해 주는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타이어 렌탈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POS(판매시점정보관리)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연락처로 렌탈 서비스 업체가 상품 관련 상담 및 결제 등을 해피콜(전화 상담)로 진행한다. 이마트24 POS기로 16시 이전에 연락처를 남긴 고객은 당일에 해피콜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타이어 장착일과 장착점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전문 기사가 직접 찾아가 장착해 주는 출장 장착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마트24의 또로로로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경차부터 중형차, SUV 차량 등 모든 차종에 대해 최저 월 8400원(제휴카드 결제 시 0원)으로 타이어 4본을 렌탈할 수 있으며 렌탈 기간은 24개월, 36개월로 고객의 운전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