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 ‘2022 드론·UAM 박람회’ 참여…미래비전 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우건설 컨소, ‘2022 드론·UAM 박람회’ 참여…미래비전 제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7.1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휴맥스모빌리티·휴맥스EV 등)은 '2022 드론·UAM 박람회'에 참여해 국내 UAM(도심항공교통) 사업 방향성과 미래비전 등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16일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섬 지역간 연계수단 △UAM 관광사업 △특수목적형 UAM △도심 연계 등 국내 UAM사업 발전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켄커아에오로스페이스와 아스트로엑스는 개발 예정 기체 모델링을, 휴맥스모빌리티와 휴맥스EV는 기체 배터리 충전기와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버티포트(도심 내 UAM 이착륙 공간) 관련 청사진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대우건설은 버티포트 내구성 강화, 충전 시스템 도입, 모듈러 시공 적용을 통한 경제성 제고, 이착륙 시 풍환경 평가 등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 중에 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버티포트 분야 설계·시공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 측은 "국내 기업들과 함께 우리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환경에 맞는 UAM 기체 개발·운영 로드맵을 만들어가며 K-UAM 사업의 미래비전을 선도하고 있다"며 "항공 분야 신사업 진출과 투자사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