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고양이 ‘카우’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고양이 ‘카우’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메인 퀘스트 1부 완결 및 신규 캐릭터 등장
엔씨 유니버스, 리뉴얼 이후 ‘일일 방문자 2배, 재방문율 10배’ 증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고양이 및 조리시설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고양이 ‘카우’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고양이 및 조리시설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새롭게 선보이는 고양이 ‘카우’는 얼룩덜룩한 큰 점이 매력으로,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리안 숏 헤어’이다. 신규 조리시설 ‘사탕 수수’도 함께 추가됐다. 고양이가 직접 사탕 수수를 깎아 요리 재료를 만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미니룸에서 욕실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가구들이 추가됐으며, 메인 화면에 나열되어 있는 이벤트 아이콘들을 하나로 간소화 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이 진행됐다.

한편, '고양이와 스프'에선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바캉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게임 속 재료 ‘조개’를 모으면 ‘산호의 해변 테마’, ‘조개 램프’, ‘이벤트 친구’, ‘여름 특별 코스튬’ 등 이벤트 기간 동안만 획득 가능한 45종의 한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3종의 업데이트 및 메인 퀘스트 1부를 완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메인 퀘스트 1부 완결 및 신규 캐릭터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3종의 업데이트 및 메인 퀘스트 1부를 완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어두운 밤의 희망 에듀케우스]’를 포함한 신규 캐릭터 3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4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5 [어두운 밤의 희망 에듀케우스]’는 마족 온건파를 이끄는 남자 캐릭터로, 저주의 파동을 쏘아 앞뒤의 적에게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5 [희망의 왕녀 에스텔리엘]’은 하이 엘프 소녀로, 자신 주위에 바람 병기를 회전시켜 명중한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이 외에도, 하늘 높이 희망의 검을 들어 참전자 전원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4 [등불의 계승자 리리스]’가 함께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8월 11일까지 매일 ‘1회 무료 캐릭터 픽업’을 제공하고, 7월 24일까지 캐릭터 ‘육성 응원 캠페인’을 개최해 퀘스트에 필요한 스태미나를 절반으로 줄이고, 챌린지 싱글 배틀의 도전 기회를 1회 추가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메인 퀘스트는 8장 15-3이 추가되는 것을 끝으로 1부가 완결됐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서비스 전면 리뉴얼 성과를 28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 유니버스, 리뉴얼 이후 ‘일일 방문자 2배, 재방문율 10배’ 증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서비스 전면 리뉴얼 성과를 28일 발표했다.

유니버스는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앱 전반의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개선하고 핵심 기능을 고도화한 리뉴얼 버전을 지난 6월 15일 선보였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전반적인 앱 용량을 절감하고 속도를 개선했다. 향상된 사용성을 바탕으로 일일 방문자는 2배, 재방문율은 10배 증가했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2,400만을 돌파했다.

유니버스의 핵심 서비스인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의 멤버십 구독자 수도 4배 증가했다. 프라이빗 메시지는 아티스트와 이용자가 1:1 채팅 형태로 대화를 나누는 채널이다.

엔씨(NC)는 현재 총 40개의 플래닛(Planet, 아티스트 별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케이팝(K-POP) 아티스트, 방송 프로그램, 브랜드 플래닛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올해 순차적으로 신규 기능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 버전’과 실시간으로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