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티빙·왓챠 등 토종 OTT와 HDR10+ 콘텐츠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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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티빙·왓챠 등 토종 OTT와 HDR10+ 콘텐츠 협업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7.2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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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서울체크인’, 왓챠 ‘한화이글스’ 등 인기 콘텐츠에 적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티빙·왓챠 등 국내 OTT 업체들과 협업해 HDR10+ 콘텐츠를 확산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티빙·왓챠 등 국내 OTT 업체들과 협업해 HDR10+ 콘텐츠를 확산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티빙·왓챠 등 국내 OTT 업체들과 협업해 HDR10+ 콘텐츠를 확산한다고 20일 밝혔다. 

HDR10+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영상 표준 기술로, TV·모바일 등에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고려해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HDR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HDR10+ 콘텐츠 전환 소프트웨어’를 지난 2019년부터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CJ올리브네트웍스 △왓챠 △U5K 이미지웍스 △캔딧 스튜디오 등 다수 콘텐츠 업체가 이를 활용하고 있다.

티빙은 지난 2021년부터 HDR10+를 적용하고 있다. 최근 방영한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서울체크인 △돼지의 왕 △술꾼도시여자들 △괴이 등 총 40여개 작품에도 HDR10+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부터 HDR10+ 콘텐츠를 서비스한 왓챠는 오리지널 시리즈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30여편에 HDR10+를 적용 중이다. 

또한 플레인아카이브와 캔딧 스튜디오는 CJ E&M이 제작한 영화 ‘기생충’을 HDR10+ 기술로 리마스터링하고, UHD 블루레이 타이틀로 출시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 ‘HDR10+ 테크놀로지’(HDR10+ Technology LLC)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HDR10+ 인증·로고 프로그램 운영과 기술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TV·디스플레이 업체 △SoC 제조사 △콘텐츠 제작사 등 139개 회원사가 약 5000개 이상의 HDR10+ 인증 모델을 출시한 상황이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가 국내 최고의 콘텐츠 공급 업체들의 작품에 꾸준히 적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국내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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