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2 MSCI ESG평가 ‘AA등급’ 획득…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A/S 1위 [가전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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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2022 MSCI ESG평가 ‘AA등급’ 획득…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A/S 1위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20 11: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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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하이마트, 7월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7월부터 이어지는 폭염으로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7월부터 이어지는 폭염으로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7월부터 이어지는 폭염으로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들어 최근까지(2022년 7/1~7/18) 판매된 에어컨, 선풍기 등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21년 7/1~7/18)보다 약 70% 늘었다. 

이에 따라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메이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하이메이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를 신청하고 필수 해시태그(#하이메이드)와 함께 포토 리뷰를 오는 31일까지 남기면 된다. 8월 말 5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3000점을 제공한다.

코웨이, 2022 MSCI ESG 평가서 'AA등급' 획득

코웨이는 글로벌 ESG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2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MSCI ESG 평가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핵심 이슈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ESG 평가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서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우수한 폐기물 자원순환 효율성 등을 높이 평가 받아 2년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6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중장기 목표로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50% 저감,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수립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한 바 있다.

경동나비엔,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가정용보일러A/S 부문 4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가정용보일러 A/S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은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의 이행률을 지수화하며, 때문에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경동나비엔 측은 이번 결과에 대해 "소비자중심경영을 기업 문화로 정착시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했기에 가능했다"라며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에 대한 근본적인 예방과 신속 정확한 사후 구제 활동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1년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취득한 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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