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대상…본상 오른 10개 제품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대상…본상 오른 10개 제품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7.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대상·에너지효율상 포함 총 10개 본상 수상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무선청소기 최초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수여된다. 

LG전자는 이날 대상을 포함해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LG전자 트롬 건조기는 이번에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에너지효율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트롬 세탁기 △휘센 타워 에어컨 △디오스 김치냉장고 △디오스 식기세척기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사운드바 등 8개 제품이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LG 트롬 건조기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모터 등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탑재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DD(Direct Drive)모터를 건조기에 적용한 최초의 상품이다. DD모터로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하고, 의류의 재질을 AI로 감지해 건조시간과 최적의 동작을 결정한다. 옷이 받는 자극을 최소화해 옷의 길이가 줄어드는 상황도 막을 수 있다. 

에너지효율상을 받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탑재돼, 에너지 손실을 줄인 채로 냉장고를 더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와 ‘프리미엄 LG 사운드바’는 각각 무선청소기와 사운드바 제품 최초로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에너지 기술까지 갖춘 LG 프리미엄 가전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