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남양주시, 폐기물 처리업체 오남 이전 허가 안 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한정 “남양주시, 폐기물 처리업체 오남 이전 허가 안 돼”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2.07.22 20: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폐기물업체 오남 건축허가 신청, 지역주민 우려 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지역위원장인 김한정 의원이 오남 주민들과 대형 폐기물 이전 반대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고 있다.ⓒ시사오늘(사진 : 김한정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지역위원장인 김한정 의원이 오남 주민들과 대형 폐기물 처리업체 이전 반대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고 있다.ⓒ시사오늘(사진 : 김한정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 지역위원장인 김한정 의원은 22일 “남양주시가 ‘대형 폐기물 처리업체 오남 이전’에 대해 허가해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 포천시 소재 폐기물 처리 업체가 하루 150톤의 폐식용유를 처리하는 대형 폐기물 처리시설을 남양주 오남읍 양지리 인근 부지에 건설하고자 관할시에 건축허가를 신청한 것을 두고 지역 주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민원을 받았다. 

특히 △오남천의 수질악화 등 환경오염 △폭발 사고 발생 시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의 위협 △작업 차량 통행 등에 따른 인근 지역의 교통 혼잡 등이 초래될 수 있어 지역 주민의 반발이 큰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은 “주민의 삶과 직결된 사안임에도 남양주시가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지 않은 채 진행하는 것은 행정의 민주성에 크게 문제가 있다”며 “주민 의사에 반하는 사업 운영은 절대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을 비롯해 남양주을 지역위원회는 이날 대형 폐기물 업체 오남 이전 반대 성명을 채택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경식 2022-07-22 22:42:18
기자분 태그를 오남이전이 아니고 오남이전반대로 바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