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합성수지 7개 제품, ISCC PLUS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케미칼 합성수지 7개 제품, ISCC PLUS 획득
  • 방글 기자
  • 승인 2022.07.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롯데케미칼은 자사의 합성수지 7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인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CC PLUS 인증은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정책 기준으로서 제품 생산과정 전반에 걸쳐 친환경 원료가 사용됐음을 국제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다. 전 세계 130 여개의 정유화학사와 원료 제조사 등이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롯데케미칼이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석유화학 원료인 PE(Polyethylene), PP(Polypropylene), PC(Polycarbonate), BD(Butadiene),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제품과 고기능성 합성수지 제품인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컴파운드 PC 제품이다.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통해 얻어진 ISCC인증 열분해유 납사 원료를 사용한다.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저탄소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있는 고객사들에게 탄소배출 저감효과는 물론 고객 제품의 ESG 경쟁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친환경 소재 인증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의 객관성을 취득함으로써 친환경 폴리머 시장에서 한발 앞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평가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올해 내에 화학적 재활용을 통한 열분해 납사를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2025년에는 약 5만 톤의 친환경 합성수지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2030년에는 열분해 사업 확대를 통해 약 15만 톤으로 사업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