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한 펫보험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리츠화재, 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한 펫보험 출시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I서울보증, SGI ON으로 어려운 곳에 온정 나눠
에이스손해보험, 해외여행 안전 경각심 일깨우는 SNS 댓글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SGI서울보증 제공
2022년 7월 22일 남상일 SGI서울보증 경영지원총괄 전무이사(가운데)와 신혜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지회 사무처장(왼쪽)이 박상금 사회연대은행 본부장(오른쪽)과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희망더하기’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GI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 SGI ON으로 어려운 곳에 온정 나눠

SGI서울보증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게 소상공인 무이자 소액대출과 그룹홈 노후가전 교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이번 기부금으로 SGI서울보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저신용 소상공인에게 무이자 소액 대출을 지원한다.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희망 더하기’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연대은행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을 통해 지원대상 소상공인을 공개 모집하며,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육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전국 ‘그룹홈’의 노후 가전제품 교체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이번 7월 중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를 통해 모집하며, 올해 총 50개 가정의 가전제품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무이사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코로나로 고통받는 소상공인부터 어려운 주거환경에 있는 청소년까지 지역사회 곳곳에 여러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난해 런칭한 SGI서울보증의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리츠화재 제공
메리츠화재는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 2종 ‘(무)펫퍼민트 Puppy&Home보험’, ‘(무)펫퍼민트 Cat&Home보험’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메리츠화재 제공

메리츠화재, 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한 펫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 2종 ‘(무)펫퍼민트 Puppy&Home보험’, ‘(무)펫퍼민트 Cat&Home보험’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의 의료비 보장비율을 기존 최대 70%에서 80%까지 확대하는 동시에 가입연령도 기존 생후 3개월~만8세에서 만10세까지로 늘렸다.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함으로써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고객은 반려동물의 상황에 맞게 만8세까지 가입 가능한 고급형(80%)과 기본형(70%), 만10세까지 가입 가능한 실속형(50%) 중 선택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상품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 가입을 꺼렸던 고객은 보장비율이 높은 고급형(80%)을, 반려동물의 나이가 많아 가입이 불가능했다면 실속형(50%)을 고려해볼 수 있다.

국내 거주 반려견과 반려묘는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가입 가능하며, 추가로 올해 2월부터 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된 점을 반영해 기존 반려견에만 적용하던 동물등록번호 고지 시 보험료 2% 할인 혜택을 반려묘까지 확대 적용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펫보험에 화재 손해에 대한 특약을 탑재했다. KB경영연구소 2021 한국반려동물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이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평균 매일 6시간이며, 그 사이 반려동물이 전선을 물어뜯거나 전기레인지에 올라 화재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점을 반영해 주택화재손해와 화재배상책임 담보를 추가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메리츠화재가 펫보험의 리딩 컴퍼니인만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형성에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에이스손해보험은 해외여행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10가지 해외여행 안전수칙’을 공개하고, SNS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에이스손해보험, 해외여행 안전 경각심 일깨우는 SNS 댓글 이벤트 실시

에이스손해보험은 해외여행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10가지 해외여행 안전수칙’을 공개하고, SNS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NS 댓글 이벤트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회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해외여행 중 크고 작은 사고나 위험에 노출되지 않을 안전 팁을 댓글로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매주 발표하는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쿠폰이 증정된다.

모바일과 PC뿐만 아니라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구매 시 편리하게 여행보험을 함께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