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 “올 하반기 전략방향 ‘위기대응’”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 “올 하반기 전략방향 ‘위기대응’”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이 최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올 하반기 전략방향과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이 최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올 하반기 전략방향과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 “올 하반기 전략방향 ‘위기대응’”

IBK기업은행 윤종원 행장은 올 하반기 기업은행의 주요 전략방향으로 ‘위기대응과 기반강화’를 꼽았다.

25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최근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가 열린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전략방향과 추진과제가 공유됐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해 일부 임직원이 참석한 현장 진행과 실시간 화상회의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종원 행장은 지난 2년 동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혁신경영 정착에 힘쓴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윤 행장은 “코로나 위기에 이은 3고(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중소기업의 경영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며 “국책은행인 IBK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금융이 기업과 산업의 혁신을 뒷받침하고 국가경제의 역동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정책금융의 역할이 변화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윤 행장은 올 하반기 전략방향으로 ‘위기대응과 기반강화’를 강조하면서 △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 △정책금융 역할 강화 △바른경영 내재화를 주요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금융의 포용성을 높여 더 어려운 기업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야 한다”며 하반기에도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정했다.

또 “디지털·저탄소 등 산업구조 전환에 대비해서 중소기업의 사업재편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창업·벤처기업 등 민간금융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해야한다”며 정책금융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최근의 복합위기 상황이 언제 안정화될지 예단하기 어렵다”며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리스크 관리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과 IBK혁신경영의 성과를 공유하고 ‘세대공감’ 영상을 통해 직원간 소통과 이해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7월로 출범 5주년을 맞은 카카오뱅크가 오는 8월15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올해 7월로 출범 5주년을 맞은 카카오뱅크가 오는 8월15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출범 5주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올해 7월 출범 5주년을 맞아 고객에 감사하는 의미로 '모두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27일 서비스를 시작해 이달 출범 5주년을 맞았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5주년을 기념해 앱에서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된 ‘라이언&춘식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5일 오전 11시부터 8월15일까지 계속되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특별금리 최대 8% △5주년 황금주화 △30만개 깜짝 선물 △오픈뱅킹 5만원 △모두와 함께하기 등 모두 5개의 이벤트에 응모, 중복 당첨을 노릴 수 있다.

우선 '26주적금'에 최대 연 8% 금리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앱에서 3가지 간단한 퀴즈를 푼 1만 명을 추첨해 5% 추가 금리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26주적금' 금리를 최대 연 3%까지 올렸는데, 이벤트에 당첨되면 8%의 금리로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셈이다.

5주년 한정판 브랜드 굿즈인 '라이언&춘식이 황금주화(24K)’도 준비했다. 아직 카카오뱅크를 쓰지 않는 지인을 초대하고, 지인이 계좌를 만들면 추첨을 통해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에게 황금주화를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하러 가기’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라이언 얼굴이 새겨진 10돈 황금주화와 춘식이 1돈 황금주화를 마련했다.

30만개 깜짝 선물도 있다. 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프로, 아이패드 에어, 갤럭시 탭, '라이언&춘식이 황금주화',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기간 내 1회만 응모해도 8월15일까지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또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금융 계좌에서 카카오뱅크로 5원만 이체해도 추첨을 통해 5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있으며, 이번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커피쿠폰을 선물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 5년간 고객들의 성원으로 큰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생활 서비스로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최근 ‘우리아트스쿨’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30곳을 선정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최근 ‘우리아트스쿨’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30곳을 선정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아트스쿨’ 30개 기관 선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친환경 창의미술교육 ‘우리아트스쿨’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30곳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아트스쿨’은 다문화 및 저소득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미술 인재를 양성하고, 방과 후 돌봄공백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새롭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 6월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교육 인원 및 다문화자녀 비율 등을 고려해 가족센터, 지역아동센터, 학교 교육복지실 등 수도권 소재 교육 및 복지기관 30곳을 최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오는 8월부터 전문 교육강사를 통한 미술교육을 지원받게 되며,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 등 일체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한다.

‘우리아트스쿨’은 ‘우리’와 ‘환경’을 주제로 구성된 미술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과 미래에 대해 공감·소통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0월에는 참여 아동의 작품으로 미술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선정기관 외에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재단 홈페이지 신청을 받아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아트스쿨 미술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환경에 대한 친근감을 쌓고, 미술에 대한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TDF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TDF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퇴직연금 TDF 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8월 말까지 ‘KB퇴직연금 TDF 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만원, 100만원, 300만원 이상 퇴직연금(DC·IRP)을 신규 가입하고 KB국민은행이 선정한 TDF 상품으로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 등 신규 금액에 따라 모바일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퇴직연금(DC·IRP) 보유 고객 중 KB국민은행이 선정한 TDF 상품에 100만원, 30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금액에 따라 GS25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Neo QLED 65 및 사운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LG전자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TDF 상품에 관심 있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며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5일 Sh수협은행 당산역지점 오픈 기념행사에서 김진균 은행장(뒷줄 가운데)과 당산역지점 직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당산역지점 이전 오픈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당산역지점(지점장 윤재섭)을 이전하고 25일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64 한경빌딩에 자리한 당산역지점은 지하철 2호선과 9호선이 연결되는 더블역세권 핵심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후에 대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이 밀집해 안정적 기반고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당산역 일대는 서울 서남부권에서 신도림역과 함께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방문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5일 열린 이전 오픈행사에서 김진균 은행장은 “최근 금리변동기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은 없는지 세심히 살피고, 점주권 밀착영업을 강화해 주거래고객 확대에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