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용안생태습지 15만 송이 여름꽃 만개…전북은행, 김제시 신풍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39호’ 오픈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익산시, 용안생태습지 15만 송이 여름꽃 만개…전북은행, 김제시 신풍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39호’ 오픈 [전북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익산시 제공
익산시가 금강 용인생태습지에 6000여㎡ 규모 15만 송이의 해바라기와 백일홍 꽃이 만개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익산시 제공

익산시, 용안생태습지 15만 송이 여름꽃 만개

익산시가 금강 용인생태습지에 6000여㎡ 규모 15만 송이의 해바라기와 백일홍 꽃이 만개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용인생태습지에는 해바라기와 백일홍이 이달 중순부터 개화를 시작했다. 금강과 어우러진 드넓은 습지를 노랗게 물들인 수만송이의 해바라기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여름에 화려한 색감을 뽐내는 백일홍은 한여름에 활기에 불어 넣는다. 또한 수련 연못에는 다양한 종류의 수련과 연꽃이 있어 방문객들이 무더운 여름 잠깐의 휴식을 얻을 수 있다.

여름 꽃밭으로 화사해진 용안생태습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탁 트인 자연관광 명소로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안전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꽃밭을 도보는 물론 자전거 여행까지 즐길 수 있어 사계절 생태계의 변화를 느끼는 힐링 여행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절에 맞춘 다양한 꽃밭을 조성해 용안생태습지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제공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김제시 신풍동에 위치한 중부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39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 김제시 신풍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39호’ 오픈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김제시 신풍동에 위치한 중부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39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오픈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김경진 전북은행 부행장, 강장오 김제지점장, 중부지역아동센터 조지현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2005년 개소한 중부지역아동센터는 현재 36명의 아동들에게 방과 후 학습과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낡고 오래된 건물과 임시방편으로 후원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기자재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은 아동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1인용 책상과 의자, 책장 등을 교체해 학습 환경개선을 진행했고 블라인드 등의 교체를 통해 더욱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전북은행 김제지점에서는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돕기로 했다.

김경진 전북은행 부행장은 “아동들이 새롭게 조성된 공부방에서 마음껏 공부하며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며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