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박범계가 법사위원?...낯 두꺼운 행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배현진 “박범계가 법사위원?...낯 두꺼운 행위”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2.07.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부 시절 법무부 장관을 지낸 박범계 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서구을)이 법사위원회에 배정된 것에 대해 "낯 두꺼운 행위"라고 힐난했다.

배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장관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대정부 질문하는 것을 두고 "조금 미안한 마음은 있다. 전직 법무부 장관(인 제가) 바로 다음 법무부 장관에게 자기가 하던 일을 야당 의원으로서 물어본다는 게 좀 겸연쩍은 면이 있다"고 말한 기사를 소개했다.

이를 두고 배 최고위원은 "직전 장관이 위원장을 맡는 몰염치 저지르지 말자고 하니 위원으로 들어가셨다"며 박 의원이 다른 상임위를 택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본인이 법사위 가겠다고 아무리 우기더라도 이해충돌을 강조해 온 민주당 의원들이 국민 선출 직무자의 양식과 품위에 맞게 설득해 주시면 좋겠다"며 박 의원의 상임위를 바꿀 것을 촉구했다.

이어 "세상에, 아무리 (낯이) 두꺼워도 이 정도면 서로 낯이 화끈거릴 일 아니냐"고 비꼬았다.

앞서 문재인 정부에서 통일부 장관을 지낸 이인영 의원은 과방위에, 문체부 장관을 지낸 황희 의원은 외통위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권칠승 의원은 법사위로 각기 다른 상임위에 배정됐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 마지막 법무부 장관을 지낸 박범계 의원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배정되자 국민의힘은 "장관으로서 잘못 수행한 정책과 학살 인사를 셀프방어 하겠다는 노골적인 의도"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민주당 법사위원은 박 의원을 비롯해 기동민(간사) 의원과 강성 성향의 처럼회 소속 김남국·김승원·김의겸·이탄희· 최강욱 의원과 처럼회와 가까운 박주민 의원이 배정됐다. 이에 맞설 국민의힘 법사위원은 김도읍(위원장), 정점식(간사) 의원과 박형수·유상범·전주혜·조수진 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