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 확대…위메프, 알뜰폰·자급제폰 매출 증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 확대…위메프, 알뜰폰·자급제폰 매출 증가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자연주의 친환경 스낵 3종
자연주의 친환경 스낵 3종 ⓒ이마트

이마트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 확대

이마트의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자체 브랜드(PL) 가공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건강 먹거리 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 리브랜딩 작업을 마친 후 지난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30일에는 무항생제 닭과 유기농 찹쌀을 사용한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 ‘자연주의 무항생제·유기농 우유’, 국산 무농약 대두와 1급 해수로 만든 ‘자연주의 강릉 초당 두부·순두부’ 등 5개 가공 PL 상품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지난 8일엔 무항생제 한우, 친환경 원재료를 활용한 ‘자연주의 한우국탕 3종(곰탕, 소고기미역국, 소고기무국)’을 출시하며 현재 총 8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8일부터는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자연주의 콘칩’ 국산 무농약 밀가루로 만든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미니’를 선보인다.

위메프, 알뜰폰·자급제폰 매출 증가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지난 4월 20일~7월 19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알뜰폰·자급제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전제품처럼 구입해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자급제폰’ 카테고리는 254% 증가했다. 알뜰폰 통신사의 유심칩만 구매해도 가입할 수 있는 ‘알뜰폰’ 카테고리 매출도 71% 늘었다.

‘알뜰폰+자급제폰’은 제조사에서 받을 수 있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자급제폰을 구입한 후, 알뜰폰 유심을 꽂아 쓰는 방식이다. 업계 조사 결과, 통신사 요금제보다 알뜰폰과 자급제폰을 결합했을 때 월평균 3만 원의 비용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미개봉 새제품, 리퍼폰 등을 포함하는 공기계·중고폰 카테고리 역시 371% 증가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이용자 트렌드에 맞춰 자급제폰 구매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더욱 줄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전국 110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회원을 오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여름학기(6~8월) 홈플러스 문화센터 수강생이 봄학기(3~5월) 대비 약 60%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이러한 흐름이 가을학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가을학기 정규강좌를 총 8만여 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강좌와 전문기관과 협업한 이색 강좌가 준비됐다. 먼저 ’과학문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클래스’를 처음 선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협업했다. 아울러 제주항공과 함께하는 ‘항공 직업·안전 체험 교실’도 연다.

또한 ‘사회 초년생 월급관리’, ‘재테크 습관 기르기’ 등 2030세대를 위한 재테크 강좌를 비롯해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한 ‘펫 홈트레이닝’, 펫 푸드 식단관리’ 등 다양한 펫 강좌도 준비했다.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이색 특강과 체험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건강 카테고리, 12개월 돌 이전의 영아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뉴트로 콘셉트 ‘미미’ 출시 

롯데마트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는 ‘미미’의 탄생 40주년을 맞아 1980년대 콘셉트의 ‘미미 인형’ 상품 2종을 오는 28일부터 선보인다.

미미 인형 한정판 상품은 총 2가지다.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롤러스케이트 타요’는 198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체크 바지와 로고 맨투맨 티, 롤러스케이트와 카세트 테이프로 구성돼 있다.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즐거운 피크닉’은 1980년대 미미가 자주 입던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에 피크닉 무드에 어울리는 밀짚모자를 더했다. 해당 상품들은 그 시절 출시됐던 크기인 21cm로, 얼굴 역시 고전적인 분위기를 재현했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몰과 미미월드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탄생 40주년 한정판 미미 인형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다음달 중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