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2일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2일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공성전’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디저트카페 ‘설빙’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8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2일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8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최초로 소환사가 게임에 직접 등장해 세 마리의 소환수들과 팀을 이뤄 전략 전투를 펼치는 소환형 MMORPG로, 캐릭터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개성 뚜렷한 세 소환사와 속성과 스킬이 다른 350여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하는 만큼, 팀 조합에 따라 다채로운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다.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이번 버추얼 쇼케이스에는 이주환 대표이사를 비롯해, ‘크로니클’의 개발 총괄을 담당한 이은재 PD, 마성빈 사업실장 등 컴투스 주요 관계자들이 직접 나서 신작의 특징과 핵심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크로니클’의 향후 운영 계획 및 출시 후 포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국내외 게임 유저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각종 콘텐츠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최초로 선보이고, 영상 공개에 따른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한다고 알려졌다.

컴투스에 따르면, 오는 8월 16일 ‘크로니클’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선보이는 쇼케이스 영상은 8월 2일 오전 9시부터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태양의 전장’ 신규 맵 ‘칼페온 : 방어전’을 26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공성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태양의 전장’ 신규 맵 ‘칼페온 : 방어전’을 26일 업데이트했다.

칼페온 방어전은 7월 2일 ‘2022 하이델 연회’에서 첫 선을 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의 국가 칼페온이 발렌시아를 침공했을 때 있었던 과거 중 하나를 가상 전투로 재구성한 콘텐츠다. 이용자는 역사를 재현한 무대에서 칼페온 혹은 발렌시아 진영의 일원으로 공성전을 즐길 수 있다.

칼페온 방어전을 길드 단위가 아닌 개인으로 참여 가능하게 제작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중요 콘텐츠 중 하나인 공성전을 더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대포와 코끼리 등 다양한 병기를 활용할 수 있어 신규 이용자들도 각각의 역할을 맡을 수 있다.

8월 1주차 점검 전까지 ‘태양의 전장 입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칼페온 방어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입장시 소모한 재화를 모두 이벤트 종료 후 돌려받는다.

펄어비스는 이날 하이델 연회에서 언급했던 ‘길드 정예 공격대 : 우르곤’, ‘포레타의 정령수’도 반영했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정예 공격대 : 우르곤은 8~10명의 길드원이 참여하는 협동형 콘텐츠다. 총 20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두머리 몬스터 ‘우르곤’을 처치해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다. 각 단계의 최초 완료 보상으로 길드 기술 4종을 획득할 수 있다. 3단계까지 가장 빠르게 완료한 10등 이내의 길드의 각 길드원들에게 1000 블랙펄을 지급한다.

신규 보물 포레타의 정령수도 추가했다. 포레타의 정령수는 별도의 물약 없이 캐릭터의 생명력을 700만큼 회복하며, ‘오네트의 정령수’의 핵심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하둠의 등불, 카마실브의 여린 잎, 아타니스의 고요를 재료로 제작 가능하다.

5주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캠페인 ‘모여밤’ 4차 이벤트 ‘성장의 밤’을 시작한다. 8월 2일 09시까지 사냥을 통해 성장의 밤 ‘토큰’을 획득하면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루트라곤의 장신구 풀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내 이벤트 알림 신청을 한 모든 이용자에게 매주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과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디저트카페 ‘설빙’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과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8월 15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를 주문하면 ‘망고요거트메론설빙’, ‘예티’와 ‘핑크빈’ 모양의 얼음 제작이 가능한 아이스 트레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릇푸릇 썸머 의자'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중인 매장은 '설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설빙'과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매장에 '메이플스토리' 배경음악을 활용해 이색적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또, 사전 댓글 이벤트를 실시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에 대한 기대를 댓글로 남긴 3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1만원)’을 선물 중에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