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 산업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충청권 지역 간담회 성료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콘진원, 콘텐츠 산업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충청권 지역 간담회 성료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신입직원 78명 채용
KISA, 거래물품 정보의 정확한 공유 위한 C2C 3사 플랫폼 UI 개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이 27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충청권 지역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콘진원, 콘텐츠 산업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충청권 지역 간담회 성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충청권 지역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과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한 콘텐츠 분야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콘진원의 교육 사업인 ‘콘텐츠 원캠퍼스(One Campus)’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22년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에 참여 중인 충청권 6개 대학 △남서울대학교 △상명대학교 △서원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청운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와 콘텐츠 산업 지역 거점기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청 지역 대표 콘텐츠 기업 △㈜케이아이에스 △㈜넷스트림 △㈜에이스타 코퍼레이션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인재 양성 사업 현황과 향후 지역인재 육성 방향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 프로젝트를 통한 인재 양성 전략과 기대효과 △공유대학 모델 기반 원캠퍼스 사업 혁신 등을 주제로 다뤘다. 

먼저 장성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본부장과 송태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본부장은 '지역인재 양성 사업 현황과 향후 지역인재 육성 방향'을 주제로 현장실습과 인턴십 연계 지원 등 지역대학과의 협업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서원대학교 웹툰콘텐츠학과 이상화 교수는 올해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으로 추진 중인 '장애인 핸드볼팀 스페셜올림픽 도전 실화 기반 융복합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인재 양성 전략과 기대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남서울대학교 가상·증강현실학과 서동희 교수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DSC 공유대학' 사업 모델을 소개하며, “원캠퍼스 사업 또한 지역별 콘텐츠 특화 분야를 지정하여 지역 내 대학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혁신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 종합 토론에서는 충청 지역 콘텐츠 기업들이 구인난 해소를 위한 의견을 더했으며, 간담회 참석자들은 지역대학 소멸 위기와 인재 유출 속에서 지역 내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은 2018년 4개 대학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9개의 산학연관 컨소시엄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 규모의 50% 이상을 지역대학에 할당해, 19개 컨소시엄 중 16개를 지역 소재 대학으로 선정했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지역인재 양성은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의 근간이며 가장 중요한 자원”이라며, “지역 내 산학연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지역에서 육성한 인재가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은 2022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78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신입직원 78명 채용

신용보증기금은 2022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78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국내외 복합위기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 혁명에 적극 대응할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보는 금융사무 인력 60명 이외에도 ICT·데이터 5명, 기술금융 5명 등 전문인력을 선발하고, 고교특별전형을 통한 사회형평인재 8명도 선발해 전문성 확보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채용인원 78명 중 27명은 ‘비수도권 지역인재’로 채용하며, 특히 이중 9명은 경남권, 호남권, 충청권 지역 장기근무 채용전형으로 선발한다. 이외에도 대구·경북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한 이전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운영해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입사지원은 다음달 11일까지 신보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오는 11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신보 관계자는 “하반기 채용을 통한 실무인력 확충으로 정부의 코로나19 경제회복 정책과제를 보다 원활히 수행하고, 지역인재와 고교졸업자 채용을 강화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KISA CI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3월에 체결한 개인 간 거래 플랫폼 3사(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개인 간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공유되도록 플랫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ISA CI

KISA, 거래물품 정보의 정확한 공유 위한 C2C 3사 플랫폼 UI 개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3월에 체결한 개인 간 거래 플랫폼 3사(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개인 간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공유되도록 플랫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거래물품의 정보제공 강화방안’은 업무협약 내용 중 가장 핵심인 사항으로, 개인 간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물품에 관한 필수정보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표시·공유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물품에 대한 정보공유가 부족하고 불투명해 분쟁이 발생한다는 문제 인식에 기반한 것으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해 개인 간 거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 3사는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물품의 하자 여부 등 필수정보를 기재하고, 구매자는 구매 결정 전 이를 확인하도록 하는 등 판매자와 구매자 간 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적용했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플랫폼 3사의 시스템 개선조치는 정보 비대칭을 완화해 개인 간 거래 분쟁 발생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인 간 거래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시장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개선 노력이 필수적이며, 정확하고 구체적인 거래물품 정보를 기재하는 등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