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SNS채널 신규브랜드 ‘HIP-POP’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SNS채널 신규브랜드 ‘HIP-POP’ 런칭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삼성증권이 최근 특허청에 출원한 HIP-POP 상표 도면.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삼성증권이 최근 특허청에 출원한 HIP-POP 상표 도면.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삼성증권은 최근 SNS채널인 네이버 블로그를 리뉴얼하면서 신규브랜드 ‘HIP-POP(힙팝)’을 런칭했다.

29일 특허청 등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최근 ‘HIP-POP’ 상표권을 출원했다.

삼성증권이 출원한 ‘HIP-POP’ 상표는 공식 SNS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증권 네이버 블로그는 ‘금융정보를 HIP하게! POP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으며 공식 블로그 소개도 ‘HIP-POP’을 강조했다. 삼성증권 네이버 블로그는 구독자 3만명 이상을 보유한 공식 소통채널이다.

이번 신규브랜드 런칭은 MZ세대 등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힙하다’는 영어 HIP과 하다를 결합한 신조어로 고유한 개성과 감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최신 유행에 밝다는 의미를 가진 형용사적 표현이다. POP은 삼성증권의 브랜드로, 힙과 팝을 합치면 ‘힙합’과 유사한 발음의 ‘힙팝’이 된다. 언어유희적 의미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HIP-POP(힙팝)은 삼성증권 블로그를 리뉴얼하며 런칭한 신규브랜드”라고 밝혔다.

SNS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 전용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다만 유튜브 채널로 확대 적용 여부는 현재로선 정해진 바가 없다고 삼성증권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HIP-POP 상표권과 △Day Buy Day(데이바이데이) △All Day(올데이) △Anytime(애니타임) 등 3개 상표권도 함께 출원했다.

해당 상표가 새로운 서비스 또는 상품과 연관이 있는 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