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델’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델’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2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델’ 업데이트 [게임오늘]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4인 업데이트
넷마블,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아델’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아델’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델’은 주 무기 ‘튜너’를 사용하는 전사 직업군의 신규 캐릭터로,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만들어 검을 손에 쥐지 않고도 자유롭게 다루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테르 소드’에 명령을 내려 주변의 적을 추적하고 공격하는 ‘오더’, ‘에테르 소드’를 회전시켜 주변에 추가 피해를 입히는 ‘블로섬’, 무수한 ‘에테르 소드’가 생성되는 공간을 만들어 전장을 장악하는 ‘인피니트’ 등 강력하면서도 화려한 스킬을 사용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아델’ 출시를 기념해 8월 24일까지 PC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아델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 ‘메이플스토리’ 계정을 연동하고 ‘아델’ 캐릭터로 주어진 레벨을 달성하면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안드로이드 선택권’, ‘검의 가호(칭호)’를, ‘메이플스토리M’에서 150레벨 달성하면 ‘검의 지휘자 의상 상자’, ‘검의 지휘자 왕좌 의자’를 받을 수 있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검을 쥐어라! 아델 스텝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5일까지 ‘아델’ 캐릭터로 매일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월 11일까지 ‘골드비치 리조트’ 테마 페이지에서 거대한 돌을 치우는 미니 게임을 즐기면 플레이/일일미션/누적거리 달성 조건에 따라 ‘2022 골드비치 코인’ 등을 선물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5성 공격형 용병 ‘카에데’는 이슬로크 휘하의 부대 퇴마단 소속 소녀로 무녀 가문에서 태어나 츠바키를 만나면서 퇴마단에 들어오게 됐다. 인간 외에 문제 되는 존재들을 퇴치하는 퇴마단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이뤄냈다. 그녀의 조력자 ‘츠바키’는 부적 안에 담긴 마법과 검을 활용하여 괴수를 처치하는 퇴마단의 리더이다.

또한 5성 마법형 ‘하루나’는 어렸을 때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축복이자 저주인 신내림을 받은 퇴마단의 마법사이다. 성장은 10살에서 멈췄으며 상대의 악한 마음을 잉크처럼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현상을 그려내는 힘이 있다. 하루나의 쌍둥이 동생이자 조력자 ‘하루카’는 언니와 다르게 평범하게 자라났지만 언니의 모든 것을 똑같이 따라하는 중이다,.

여기에 용병 2종에 대한 리뉴얼이 진행됐다. 에레니르는 ‘계약의 대가’ 스킬 타입이 ‘지속 피해’로 변경되었고 ‘바인’의 경우 피해 계약의 피해량 증가 및 표식 제거 시 방어적인 능력을 얻도록 변경됐다.

이와 함께 ‘서머 아일랜드’ 이벤트가 오는 8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게임 접속 시 매일 주어지는 주사위를 굴리면 ‘다이아’, ‘전설계약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아일랜드 베리’를 모아 ‘스이 용병’, ‘스이 조력자’, ‘스이 영혼장비’ 등 고급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여름 휴가 달비 코스튬’과 ‘능력강화 5성비약’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8월 10일까지 열린다.

같은 기간 기존 이벤트 던전의 시간이 2배로 증가하며, 용병 레벨업 강화 시 슬라임 경험치 1.5배 및 각성 동굴 초기화 비용이 1골드로 적용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를 글로벌(한국 및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를 글로벌(한국 및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 지역의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넷마블에 따르면 쉽고 간결한 게임성이 특징으로, 각 플레이어들은 3대 3 실시간 PvP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속에서 파밍, 성장, 거점 확보, 은신, 궁극기 활용 등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골든 브로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레이디 썬더 유전자(450개)’, ‘이모티콘’, ‘초상화’, ‘네임태그’ 등 보상을 지급하는 ‘브로스 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8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니퍼’를 활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제니퍼 유전자(150개)’, ‘이모티콘’ 등을 제공하는 ‘제니퍼 PvE 이벤트’를 개최하고, 8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특정 미션 달성 시 ‘마스터쿵 유전자(150개)’, ‘장비 상자’ 등을 증정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제니퍼’, ‘슈가슈가’, ‘레이디썬더’, ‘마가렛’ 등이 착용 가능한 신규 코스튬 9종을 추가하고, 가입 출석부, 장비 미션 및 장비 시스템, 오늘의 시스템, 콜렉션 카드 시스템 등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

한편, 넷마블에 따르면 기존 얼리 액세스에서 획득한 eGBP는 ‘레드 가젯’ 포인트로 자동 전환되며, 해당 포인트는 GBC로 스왑 가능하다. GBC는 넷마블에프앤씨 생태계의 기축 통화인 큐브(CUBE)와 교환할 수 있는 게임 토큰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