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GS25, ‘2022 제리캔챌린지’ 후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GS25, ‘2022 제리캔챌린지’ 후원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모던웍스, 말본골프 NFT 멤버십 발행 MOU 체결

KT알파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모던웍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모던웍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모던웍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양사는 한국 말본골프 NFT 멤버십인 '버킷 서울 컬렉션'(가칭)을 선보이고 한국 전용 혜택과 독점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티를 구축해 말본골프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KT알파는 △NFT 발행 및 멤버십 서비스 개발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기획·구축을 담당한다. 모던웍스는 △브랜드 라이센스 운영 △NFT용 콘텐츠 제공 △멤버십 전용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물가 고공행진에 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2일부터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부담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유명 셰프, 맛집과 협업한 고품질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먼저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는 이날부터 최현석 셰프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프라임 스테이크', '꽃갈비살 양념구이', 프리미엄 소고기인 초이스등급의 치마살, 살치살 등으로 구성된 '소모듬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오는 3일부터는 대표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김나운더키친의 '살치살 한판 명작'과 '안창살 한판 명작', '직화 떡갈비'를 차례로 선보인다. 이어 8일에는 한식 브랜드 '경복궁'의 '꽃갈비살'을 시작으로 '해운대 암소갈비'의 '양념 소갈비살' 등 유명 맛집 간편식도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8월 MD 추천 와인 '스파클링 와인 기획전' 진행

세븐일레븐은 8월 MD 추천 와인으로 '스파클링 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스페인 리오하 지역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페데리코 까바브뤼'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만 원 미만이며,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클래식 까바와인이다. 1만 원대로 즐길 수 있는 '7컬러즈 브뤼 샤르마'도 함께 준비했다. 

라인 프렌즈와 만나 특별 제작된 '젠틀 프렌즈 캠핑' 와인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한 '도츠브룻 클래식'과 함께 '니콜라스 뿌이야트'도 함께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시 20% 현장 할인을 제공하며, 삼성카드로 '달모어 12년 쉐리 캐스크'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24, '메가박스 1인 영화 관람권' 증정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샌드위치와 햄버거를 포함한 조리빵과 양산빵, 우유 전 상품 중 1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추첨해 총 400명에게 '메가박스 1인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고 2일 밝혔다.

영화 예매권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먹거리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상품 1개당 스템프 1개 적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100명씩 총 400명의 응모자를 추첨,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당첨자 발표를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주중이나 주말 상관 없이 메가박스 일반관/컴포트관/키즈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CU, 1회용 봉투 사용 금지 앞두고 다회용 봉투 도입 

CU는 올해 11월 24일부터 시행되는 편의점 1회용 봉투 전면 사용 금지에 맞춰 이달부터 다회용 봉투로 전환을 시도한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주 점포 안내문을 통해 지난 1일부터 현재 사용 중인 1회용 봉투의 발주가 단계적으로 제한됨을 알리고 다회용 봉투의 적극적인 사용을 권장하고 나섰다. 11월 개정안 시행에 맞춰 점포의 1회용 봉투의 재고 조절을 위해 모든 점포의 1회용 봉투의 발주를 1배수로 제한한 뒤 10월부터는 아예 발주 자체를 전면 중단할 예정이다.

이로써 오는 3분기부터는 편의점에서 일회용 봉투가 점진적으로 사라질 전망이다. 대신 CU는 다회용 쇼핑백과 종이 봉투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점포에서 향후 시행되는 정책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미리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펴고 있다. 3분기 내로 종량제 봉투도 판매할 예정이며 다회용 쇼핑백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GS25, '2022 제리캔챌린지' 후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9월 30일까지 두 달간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제리캔챌린지는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을 위해 깨끗한 물과 위생 지원 사업을 후원하는 '글로벌 6K 포 워터'(Global 6K for Wa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SNS 릴레이 기부런 행사로,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인증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제리캔(물병)을 들고 6km를 걷거나 달린 후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인증샷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GS25 #DMZ맑은샘물 #월드비전 #global6k #2022제리캔챌린지 #너와나를위한달리기)와 다음 챌린저 3명을 지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GS25는 이번 제리캔챌린지 인증샷 1건 당 5000원을 후원한다. 목표 후원 금액은 2000만 원이다. 이번에 모금된 기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마유게 지역의 식수 위생사업에 사용된다. 

요기요, 문구·사무용품 지금 주문하면 바로 배달

요기요는 고객 주문 경험 확대를 위해 문구·사무용품 대표 브랜드들과 손잡고 즉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요기요는 앱 내 새롭게 개설한 리빙/라이프 카테고리를 통해 대표 문구·사무용품 브랜드인 △알파 △모든오피스 △오피스디포 △꼬끼오 총 4개사의 약 100여 종 이상의 상품을 모바일 주문이 가능하도록 제공키로 했다.

문구·사무용품 즉시 주문은 앱내 리빙/라이프 카테고리를 통해 가능하며, 입점한 4개 브랜드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단, 주문 가능 지역과 세부 품목은 브랜드별로 상이하다.

야놀자, 지역 소상공인 상생 위한 광고 캠페인 대상자 모집

야놀자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광고 캠페인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야놀자는 팬데믹 이후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상생하기 위해 포커스미디어와 함께 '동네가게 오래함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양사는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을 위한 맞춤형 광고를 제작해 해당 지역 내 홍보를 지원한다. 총 14억 원 규모의 광고 제작 및 송출 비용은 양사가 전액 부담한다. 캠페인 첫 광고는 지난 달부터 서울시 노원구, 동작구 지역을 대상으로 송출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캠페인 참여를 위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사연을 공모한다. 도도포인트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도도포인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20여 팀의 선정 대상자에게는 개별 공지하고, 이후 협의를 통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완성된 광고는 9월부터 2개월 간 순차 송출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