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출시…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선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출시…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선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농심 라이필 프로바이오틱스 2종
농심 라이필 프로바이오틱스 2종 ⓒ농심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출시

농심은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농심이 콜라겐 이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첫 신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온가족을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두 제품이다. 키즈 제품은 라이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패밀리는 오는 9일 출시 예정이다.

키즈 제품에는 비타민 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과를 더했다.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키즈는 생균수 50억, 패밀리는 100억을 보장하며, 두 제품 모두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라이필 바이탈 락토는 미국 유산균기업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받은 유산균을 배합했다. 장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비니스트 등 자사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오는 4일 출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 △이디야 블렌디드 티 선물세트 △이디야 과일청 선물세트 △이디야 티 쿠키&머그 선물세트 △이디야 티 쿠키&텀블러 선물세트 등 총 5종이다.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는 스틱커피 비니스트 전 품목이 담겨 있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기존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3종과 라떼 4종과 함께 지난 6월 출시한 카페인 부담을 줄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제품까지 더했다.

맘스터치, 버거 등 50종 판매가 인상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4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버거(23종)와 치킨(20종), 사이드 메뉴(7종) 포함 총 50종이다. 인상폭은 버거 200원, 치킨 1000원, 사이드 메뉴 100~400원이다. 대표적으로 ‘싸이버거’ 단품이 4100원에서 4300원, ‘후라이드치킨’ 한 마리가 1만5900원에서 1만6900원, ‘후라이드싸이순살’ 한 박스가 9900원에서 1만900원, ‘케이준양념감자(중)’는 1800원에서 2000원으로 오른다.

지속적인 글로벌 원부자재 구매가 상승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로,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계육, 밀가루, 오일 등 주요 원부자재의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가맹점의 수익성 보전을 위해 무거운 마음으로 가격 인상을 실시하게 됐다”며 “가격 조정에 따른 인상분 전액은 가맹점 수익 개선과 원부자재 구매가 인상 대응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칼로리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출시

CJ제일제당은 칼로리를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Light(라이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왕교자, 김치왕교자, 닭가슴살왕교자 총 3종이다. 만두소에 돼지고기 살코기, 닭가슴살을 넣고 당면 대신 실곤약을 사용했다. 쫀득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만두피에도 곤약 가루를 넣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등을 엄격하게 고려한 라이트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높아진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가공식품의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영양 밸런스 등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냉동만두 시장에도 새로운 제품이 필요할 때”라며 “식물성 플랜테이블 만두와 함께 냉동만두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